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평소 자격증 취득 비용을 느꼈던 이들이 보다 편안하고 쉽게 취득 가능하도록 다양한 민간자격증 교육 과정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교진 민간자격증은 총 55가지로, ‘캘리그라피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놀이심리상담사, 아동미술지도사, 손유희지도사, 오감놀이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도형심리상담사, 병원코디네이터, 노인복지상담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커피바리스타, 안전교육지도사, 코딩지도사’ 등으로 취업 준비시 이력서 등 정식으로 기재가 가능하다.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모든 과정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그중 병원코디네이터 과정은 의료 서비스 전문가로서 병원의 분위기를 밝게 연출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병원 내 친절서비스 관리, 병원의 이미지 형성 및 관리 개선 업무를 담당하고 접수, 수납 및 예약관리, 병원 마케팅, 직원 교육 등의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병원코디네이터로서의 기본적인 정의와 역할, 전반적인 업무, 고객 응대, 고객 상담 등 실제 실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론을 제공하며, 의료진과 환자 및 고객들에게 밝은 이미지를 심어주고 건강하고 성숙한 코디네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강의가 이루어진다.

이에 한교진 관계자는 “병원코디네이터란, 의료서비스의 퀄리티를 관리하고 있는 선진국은 물론, 국내 유수의 병의원에서도 전문적인 서비스 관리를 위해 꼭 필요로 하는 역할 중 하나로, 수많은 병/의원이 경쟁하고 있는 의료계의 환경 변화와 의료 서비스에 대안 요구만큼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존재로 각광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본 과정은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업무를 하는 자, 환자와 의료진 사이에서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하는 자, 환자관리, 사후관리, 병원 보조 업무, 병원 홍보 등을 담당하는 자에게 적합하다.

그뿐만 아니라, 놀이심리상담사 과정은 놀이치료의 이론과 함께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기법, 놀이치료의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하는 놀이치료의 이해, 놀이치료의 이론, 놀이치료 과정, 놀이치료방법, 놀이치료 사례를 다루는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한교진에서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수강료 전액 지원과 더불어, 시험 응시료와 교안 파일, 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시간적 및 공간적 제약 없이 언제든지 필요한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및 컴퓨터를 통한 100% 온라인 강의로 진행해 강의 수강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어려움 없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