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 망언’ 3인 국회 징계 문제엔 “한국당, 3명 의원 징계 우선적으로 진행해야”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운데)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운데)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19일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과 관련 “김태우 전 검찰 수사관이 폭로한 환경부 블랙리스트의 존재가 사실로 확인됐다”며 “문재인정부가 박근혜정부와 무엇이 다른가”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정부는 변명으로만 회피해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정부·여당이 떳떳하다면 민주당이 먼저 나서 국회 차원의 조사를 하자고 해야 한다”며 “검찰 수사가 미심쩍으면 바른미래당은 즉시 국정조사나 특검 등 국회 차원의 조치를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자유한국당 일부 의원들의 ‘5·18 망언’ 파문과 관련 “한국당의 징계는 꼬리 자르기는 커녕 꼬리 만지지도 못한 미봉책 불과하다”며 “국민께 진정 사죄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자진해서 3명 의원에 대한 징계 절차를 우선적으로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는 “손혜원·서영교 의원에 대해서도 철저한 조사와 징계가 진행돼야 한다”면서 “다른 당에 냉혹한 잣대를 들이대며 자신에 대해 온정적 태도를 보여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여야의 국회 정상 가동 합의가 불발된 것과 관련 “최저임금 제도 개선, 탄력 근로제, 초등학교 저학년 방과후 영어교실, 체육계 성폭력, 한미 방위비 분담금 협상 비준, 쌀 목표가격 결정 등 시급한 민생현안부터 국회에서 처리할 것을 제안한다”며 “민주당과 한국당은 오로지 민생을 위한 제안에 즉시 응답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1월 말까지 처리하기로 했다가 지연되고 있는 선거제 개혁에 대한 공식 논의도 이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