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입일자리에서 매출을 좌우하는 것은 다양한 기업 물류와 충분한 물동량이 공급되느냐이다. 지입회사와의 계약을 바탕으로 지입차 일자리를 시작하는 이들이 많지만 안정적인 배차관리와 충분한 물량 확보가 가능한 회사인지 단번에 확인하는 것은 어려운 실정이다. 특히 초보 지입차주들은 다양한 지입정보를 얻기 힘들고, 회사를 판단할 수 있는 자료도 부족하기 때문에 여러 지입회사의 방문상담으로 회사가 어떠한 지입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입차 전문 ㈜위드로지스는 지입회사를 선택할 때에 배차와 물량 확보가 안정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첫번째 조건이 매출표 확인이라고 말한다. 소속 차주들의 월별 매출과 고정 비용, 상하차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매출표 확인을 통해 해당 회사가 안정적으로 배차관리 및 매출관리를 하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위드로지스는 방문상담하는 모든 차주들을 대상으로 소속 차주들의 전체 매출표를 투명하게 공개해 확실한 매출정보와 배차정보를 확인하고 지입일자리를 시작했을 때 얻을 수 있는 대략적인 수입까지도 체크할 수 있게 돕고 있다.

매출표 확인을 했다면 위드로지스는 선탑 경험을 해볼 것을 추천하고 있다. 선탑은 지입회사에서 말하는 배차시스템과 운영방식이 실제 업무에서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이다. 운영중인 소속 차주의 지입차량에 동승해 하루동안 업무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함께 확인하고 회사가 말하는 업무 조건과 배차시스템이 일치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몇몇 회사에서는 선탑을 계약 후 또는 가계약금을 지불한 뒤에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실제 업무조건을 확인하는 것을 꺼리는 곳이거나 차량 분양금만 노리는 회사일 수 있기 때문에 의심하는 것이 좋다.

위드로지스는 계약 전 무료 선탑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초보 차주들이 보다 실질적인 지입정보를 가지고 일자리를 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위드로지스는 회사 입장에서도 차주가 회사에 대한 신뢰를 가지고 적성에 맞는 지입일자리를 오랫동안 함께하는 것이 우선이기 때문에 선탑은 꼭 계약 전에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상담 시 해당 회사의 배차시스템에 대한 설명으로 배차와 물동량 관리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가늠해볼 수 있다. 위드로지스는 직영배차시스템으로 회사 내부에 전문 배차팀을 따로 두고 있다. 콜배차, 어플배차 등으로 차주에게 배차의 부담을 떠넘기는 것이 아니라 회사 내부에서 전국적으로 다양하게 확보한 기업물류를 바탕으로 각 차주의 거주지를 고려한 최적의 배차노선을 제공해 차주는 오로지 지입차 운행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체력적인 부담이 많은 지입차 일자리에서 차주가 배차와 매출까지 신경쓰지 않아도 되도록 효율적인 배차노선을 바탕으로 꾸준히 안정적인 물량을 제공하기 때문에 소속 차주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매출보장제도를 계약서에 확실하게 기재함으로써 앞으로의 물량 확보에 대한 약속과 함께 불가피한 상황에서 매출이 떨어지더라도 회사가 최소 매출까지의 차액을 보장하고 있기 때문에 차주들이 매출 달성의 부담 없이 지입일자리에 정착할 수 있다.

최근 잦아지는 지입사기 예방 교육과 무료 운전연수 등의 혜택도 지원하고 있는 ㈜위드로지스의 지입정보 문의 및 지입일자리 문의는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