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부천 으뜸한의원)
▲ (사진제공=부천 으뜸한의원)

마른사람을 위한 건강하게 살찌는 방법은 무엇일까? 

비만으로 고민하는 사람도 많지만 반대로 앙상한 몸매로 고민하는 마른사람도 의외로 많다. 이들의 특징은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로 가지 않는다고 호소하며 본인 몸매에 대해  ‘콤플렉스’를 갖고 있다는 점이다. 

부천 으뜸한의원 박지영 원장(한의학박사)는 “간혹 살을 찌우기 위해 저녁을 늦게, 많이 먹고 자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하면 위장장애를 일으키고 신장이나 간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체중이 는다고 해도 마른비만이 되거나 고지혈증을 유발하는 등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건강하게 살을 찌우기 위해서는 단백질•탄수화물•지방이 골고루 든 식사를 하되, 양질의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살이 안 찌는 사람은 골격근 유지를 위해서라도 생선과 등심•사태 등 살코기, 계란 흰자•우유 등의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도록 해야 한다.

-살찌는 한약이란 무엇이며 어떤 효능이 있는가? 
박 원장에 따르면, 운동과 식단조절에 신경 쓰고 양질의 단백질 섭취를 위해 노력하지만, 좀처럼 체중이 늘지 않고 몸집을 키우기 어려운 마른사람의 경우 살찌는한약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박 원장은 “한의원에 체중증가를 위해 내원하는 환자를 살펴보면 70~80%이상의 환자가 위장흡수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또한 장기간 마른체형에 대한 스트레스로 인한 불안감, 불면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많다. 또한 여성의 경우 상당수가 수족냉증, 심한 생리통, 생리불순을 가지고 있다. 살찌는한약은 정확한 진맥진찰 후 환자별 증상과 체질에 맞추어 처방한다. 살찌는한약은 살을 찌우는 것만을 목표로 하는 게 아니라 소화흡수력을 높여 위장을 건강하게 하며,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전반적인 장부의 균형을 바로잡아주어 건강한 체질로 체질이 개선되도록 하는 효과가 있는 건강하게 살찌는 방법이다.”고 말했다. 

-한약 복용 시 주의사항은?
박 원장은 “살찌는 한약은 한의원에서 정확한 진맥진찰을 통해 검증 받은 한약재를 처방 받아야 한다. 살을 찌우기 위해서는 최소 6개월에서 1년 이상의 꾸준한 한약치료가 필요하다. 살찌는 방법은 일상생활에서 꾸준한 근력운동, 금연, 금주, 건전한 취미생활을 통한 스트레스 관리 같은 노력이 함께 병행되어야 한의원 치료 후에도 체중을 유지할 수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