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평생직장은 사라지고 퇴직 시기도 빨라지면서 직장생활이 아닌 창업시장이 해가 바뀔수록 더욱 강세를 띠고 있다. 국세청의 발표에 따르면, 2018년 기준 개인사업자는 약 674만 명으로 집계된다는 통계를 확인 할 수 있다.

하여 성공적인 창업을 하기 위해 예비 창업자들은 '인기 창업', '유망 창업', '은퇴 창업' 등 다양한 키워드를 통해 창업 아이템 선정에 있어 신중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창업 비용이 만만치 않은 만큼, 위험 부담에 대한 걱정이 더욱 큰 것이 사실이다. 이에 따라 제2의 인생인 창업을 고민하고 있다면 다양한 고려 사항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예비 창업자들이 선호하는 업종의 대표적인 성격으로는 창업 시장의 트렌드에 적합하면서도 초보 창업자가 무리 없이 운영이 가능한 아이템을 꼽고 있다. 그 중에서도 단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템은 'PC방 창업'.

전문 지식이 필요하지 않고, 신체적인 한계와 트렌드에 민감한 식음료 업종과는 달리 PC방 창업은 무인 선불기 시스템으로 인건비가 거의 들지 않고, 다른 일을 하면서도 투잡으로도 쉽게 운영할 수 있어 예비 창업자들에게 큰 관심을 사고 있다. 최근 PC방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진 만큼 브랜드 선택 시 브랜드 경쟁력, 본사의 사후 관리 등을 꼼꼼히 따져 보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PC방 창업 브랜드 '헌터 PC방'은 예비 창업자들의 인건비 부담을 고려하고 매장에 상주하지 않아도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을 제공하여 호응을 얻고 있다. ‘헌터 PC방’은 PC방 프랜차이즈 사업 노하우와 안정적인 자금력을 바탕으로 KEB 하나은행 1금융권과 MOU를 체결하면서 안정적인 성공 창업을 돕고 있다.

헌터 PC방 관계자는 “PC방은 경제적으로나 시간적으로나 여유가 있는 적합한 창업 아이템”이라며 “2월 총 5,000만 원 창업혜택뿐 아니라 하나은행과 함께하는 1금융권 저금리 대출을 통해 PC방 창업 비용의 부담도 크게 줄어주고" 있으며, 매장 홍보를 덜어주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라고 전하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