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에서 가장 스트레스를 받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여드름과 그 흉터다. 그 중에서도 가장 고통스러운 여드름은 단연 화농성 여드름이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걱정은 접어둘 수 있다. 성인들이 가장 고생하는 화농성 여드름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들이 나왔기 때문이다.

영국에서는 여드름과 흉터를 해결할 수 있는 여드름용 숯 비누 카본 띠오리(Carbon Theory)가 소위 대박을 치고 있다. 숯 비누의 정화력에 특화된 이 제품은 SNS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유럽에서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다.

주요성분에는 숯가루와 티트리 오일, 시어버터가 함유되어 있고, 각종 여드름으로 고생하던 사람들의 피부를 개선시켰다는게 SNS 유저들의 증언이다.

국내에서도 일반 숯 비누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블랙코코넛 비누가 출시되어 화제다. 더 네이키드 오브젝트(the naked object)는 숯보다 10배로 강력한 블랙코코넛을 주성분으로 하는 제품들을 국내에 출시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누런이를 해결하는 디블랙팩치약이다.

국내출시 후 단 한달만에 수만개를 판매하면서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을 했으며, 이번에는 이와 같은 성분을 이용한 ‘블랙디톡스 바클렌저’를 출시했다.

이 제품에 사용되는 블랙코코넛(활성탄)은 일반 숯에 비해 최대 10배 이상의 흡수력을 자랑하며, 일반 숯 비누에 사용되는 양의 10배 이상을 첨가시켜서 모공속에 남아있는 미세먼지를 뽑아내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폼클렌징 또는 세안용 비누는, 피부 표면에 있는 기름 및 오염물질을 제거하는데 그치지만, 블랙코코넛으로 만든 ‘블랙 디톡스 바클렌저’는 모공 깊숙이 박혀있는 각종 미세먼지까지 뽑아내는 기능이 특별함을 만들어냈다.

히트상품 ‘디블랙팩치약'의 주성분을 공유하는 ‘블랙 디톡스 바클렌저’의 블랙코코넛(활성탄)은 물리적으로 근처에 있는 이물질을 빨아들이는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표면적인 세척과는 다른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블랙 디톡스 바클렌저’에 사용되는 블랙코코넛은 식약청에서 식품첨가물로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중금속 제거 프로세스를 통해서 안전성을 확보한 원료만을 사용하여 요즘 젊은 소비자들의 꼼꼼한 안전기준에도 부합하는 수준으로 만들어진 치약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화학 방부제가 필요 없는 고체형태로 만들어진 바클렌저는 그 자체로도 기존 클렌저보다 피부트러블이 적을 수밖에 없으며, 대부분의 각종 세척용 제품(치약, 비누, 샴푸 등)에 사용되는 SLS(소듐라우릴설페이트-화학계면활성제)도 배제시켜서 피부에 자극이 훨씬 덜하다.

비누의 가장 단점인 보습을 해결하기 위해서 시어버터와 아르간오일을 다량 함유시켰고, 비싸기로 유명한 마유까지 넣어서 진정한 고급 비누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한편, 미국과 유럽에서도 각종 친자연적인 숯비누가 화학물질 없이 여드름의 독소를 제거하는데 효과를 보이면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가운데, 기존 숯보다 최대 10배 강력하면서도 식품첨가제 기준의 안정성을 확보한 ‘블랙 디톡스 바클렌저’의 인기도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더 네이키드 오브젝트’는 ‘블랙 디톡스 바클렌저’ 여드름 숯 비누 출시 기념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