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 NXC 김정주 대표, 대전광역시 허태정 시장, 넥슨코리아 이정헌 대표, 대전광역시 임묵 보건복지국장. <사진=넥슨 제공>
▲ 왼쪽부터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 NXC 김정주 대표, 대전광역시 허태정 시장, 넥슨코리아 이정헌 대표, 대전광역시 임묵 보건복지국장. <사진=넥슨 제공>

[폴리뉴스 조민정 기자] 넥슨은 21일 넥슨재단이 대전광역시와 대전충남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100억 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고 밝혔다.

대전충남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은 최초의 공공 어린이 재활 전문병원으로, 2021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면적 1만7260.8㎡(약 5221평)에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약 60개 병상으로 지어지며, 재활치료 시설은 물론 돌봄교실과 파견학급 등 교육과 치료를 병행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갖추게 된다. 

넥슨재단은 병원 건립을 위해 약 4년 간 100억 원의 기금을 기부할 예정이다. 건립기금은 넥슨코리아 출연금 및 NXC 김정주 대표의 개인 기부금으로 조성된다.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은 “넥슨재단 출범 당시 발표했던 제2어린이재활병원 건립 계획을 실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대전광역시에서 추진 중인 공공분야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의 필요성과 비전에 깊이 공감하며, 병원 건립과 운영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대전충남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으로 치료 및 재활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환아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넥슨재단과 협력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병원 설립 및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