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사노위 합의 무산 민노총 무소불위, 민노총에 포획된 좌파정권”

<사진=연합뉴스>
▲ <사진=연합뉴스>

 

정용기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은 8일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이 선거제 개편안을 신속처리법안(패스트트랙)으로 추진할 움직임이 보이자 “선거제를 패스트트랙에 얹겠다는 것은 파국선언하는 것이자 좌파독재 선언이라고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고 반발했다. 

정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개최된 원내대책회의에서 “국회 4년 임기 중에 한 번 있을까 말까, 쓸까 말까 하는 것이 패스트트랙 아니겠나”라며 “국회는 기본적으로 토론하고 여야협상해서 합의하고 도출하는 정치의 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정말 그게(합의) 안 될 때 피치 못할 사유로 4년 임기 중에 한 번 정도 패스트트랙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며 “국민여론이 갈려져 있는 법안들을 무더기로 패스트트랙에 올리겠다고 하는 것은 여당이 스스로 의회를 부정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나아가 “여당 스스로가 그 이후 벌어질 엄청난 후폭풍을 감당해낼 수 있을 것인지 스스로 돌아보라고 묻고 싶다”고 경고했다.

그는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가 전날 탄력근로제 개선 합의를 최종 의결하지 못한 것에 대해서는 “그 배후에는 민주노총이 있었다는 얘기가 있다”며 “(경사노위에) 참여하지도 않으면서 합의를 무산시키는 민주노총은 역시 무소불위고, 역시 민노총에 포획된 좌파 정권이라는 것이 명확히 드러났다”라며 민노총과 정부를 싸잡아 비판했다.

또한 “경사노위 무용론, 발전적 해체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해결방안을 실질적으로 만들지 못한다”며 “국회에서 조속히 결론을 내릴 수 있도록 국회, 여당이 적극 협조해야 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