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통령 신경 쓸 곳은 개성공단 아닌 창원공단”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1일 오후 경남 창원시 의창구 자유한국당 경상남도당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1일 오후 경남 창원시 의창구 자유한국당 경상남도당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1일 일부 여론조사 결과에서 한국당 지지율이 박근혜 정부의 국정농단 사태 이후 처음으로 30%대를 회복한 것과 관련 “국민이 이 정부의 폭정에 심판하기 시작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경남 창원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하며 “한국당에 대해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는 그런 반증이 아닐까 생각하며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경남도당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는 “이번 4.3보궐 선거는 그 규모는 크지 않지만 문재인 정권의 경제실정, 민생파탄, 안보불안을 심판하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며 “우리 한국당이 반드시 두 곳에 모두 승리를 거둬서 문재인 정권의 폭정을 멈추고 나라를 바로잡을 동력을 확보해야 하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경남 경제가 문재인 정권의 경제실정으로 무너질 위기에 직면해 있다”며 “기업들은 고사 직전이고 일자리는 사라지고, 경남도민들의 삶이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황 대표는 “지금 대통령이 신경을 써야 할 곳은 뭘까”라며 “개성공단이 아니라 창원공단이다. 통영의 안전공단, 경남의 산업단지, 이거 대통령이 챙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지금 급한 것은 금강산관광 재개가 아니라 경남의 관광 부활이다”며 “대통령이 북한에 쓰는 신경의 100의 1이라도 경남에 쏟는다면 이 지경으로 경제가 망가지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무엇보다도 큰 문제는 이 정권의 탈원전 정책이다”며 “자신들의 이념에 따라서 탈원전 정책을 밀어붙이면서 잘 진행되던 신한울 3·4호기 공사까지 중지시켜 놓았다. 창원의 원전관련 협력업체 285곳이 문을 닫을 위기에 처해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정권 경제정책의 방향자체를 바꾸지 않는 한 경남 경제도, 대한민국 경제도 살아날 길이 없다. 우선 탈원전을 폐기해야 한다”며 “그래야 경남 경제가 살아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신귀족노조 정책을 끊어버리고 과감한 노동개혁을 해야만 경남지역의 수많은 협력업체들도 숨통이 트일 것”이라며 “즉각 신한울 3·4호기 공사를 재개하고, 탈원전 정책과 기업을 죽이는 정책들을 폐기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