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모욕죄-명예훼손죄 법적조치”, 평화당 “토착왜구 사실관계 입증하겠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지난 14일 반민특위 발언에 민주평화당이 토착왜구라고 비난했고 한국당은 15일 모욕죄와 명예훼손죄로 평화당에 대한 법적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이에 평화당이 17일 논평을 통해 양당 간 토착왜구 입씨름을 이어갔다.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지난 14일 반민특위 발언에 민주평화당이 토착왜구라고 비난했고 한국당은 15일 모욕죄와 명예훼손죄로 평화당에 대한 법적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이에 평화당이 17일 논평을 통해 양당 간 토착왜구 입씨름을 이어갔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반민특위 활동으로 국민 분열’ 발언 논란으로 한국당과 민주평화당 간의 ‘토착왜구’ 입씨름이 가열되고 있다. 한국당이 ‘모욕죄’과 ‘명예훼손죄’를 거론하자 평화당은 ‘토착왜구’ 사실관계를 입장하겠다며 맞불을 놓았다.

평화당 문정선 대변인은 17일 논평에서 한국당 이양수 원내대변인이 토착왜구에 대한 법적조치를 공언한데 대해 “토착왜구란 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죄를 다퉈보겠다는 것인지 야당의 논평을 빌미로 국민들 입에 재갈을 물리겠다는 겁박을 한 것인지는 곧 밝혀질 일”이라며 “토착왜구의 사실관계 입증에 혼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평화당은 토착왜구에 대한 사실관계 입증에도 충분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법적조치 운운하는 어설픈 빈총 난사로 국민들 겁박할 생각은 꿈에도 하지 말라”며 “한국당은 토착왜구에 대한 사실관계를 다투게 될 역사적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법적조치를 하더라도 자신 있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또 “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죄는 돈과 권력을 가진 자들이 자신의 죄를 덮기 위한 수단으로 악용해온 도구”라며 “미투 혁명 당시, 가해자들이 들고 나온 무기 역시 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이란 악법이었다. 토착왜구 사건을 기화로 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죄의 폐기를 위한 공론화도 시급한 과제”라고 말했다.

아울러 한국당이 평화당을 민주당 2중대라고 비난하는데 대해 “감히 (일본) 자민당 2중대가 헤아릴 수 있는 영역이 아니다”고 힐난했다.

한편 이양수 한국당 원내대변인 지난 15일 평화당이 나 원내대표를 ‘토착왜구’라고 한 논평과 관련해 “제1야당 원내대표를 향한 여야의 친일매도 비판과 단어선택이 도를 넘어섰다”며 “일부 야당은 2중대 DNA를 떨쳐버리지 못한 채, 물어뜯기에 나서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모욕죄와 명예훼손죄 등 동원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가 반드시 이어질 것”이라고 경고한 뒤 “반일감정, 지역주의 조장으로 연명하며, 청와대와 집권여당에 부역하고 있는 허울뿐인 2중대 정당들의 말로가 눈앞에 선하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