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청문회 자료 제출 거부, 허위 답변...청문회 무력화 시도”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27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선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27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선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현역의원인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후보자에 대한 27일 청문회가 ‘아들 이중국적’·‘다주택 보유’ 등으로 여야 공방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박 후보자의 ‘자료 미제출’로 파행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이날 오전 열린 박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는 아들 이씨의 이중국적 문제가 최대쟁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박 후보자의 아들은 지난 1998년 한국에서 태어났지만 배우자 이원조 변호사가 미국 국적인 관계로 아들 이 씨도 자동으로 미국 국적을 취득했다. 배우자는 2011년 6월 한국 국적을 취득했으며 아들 이씨는 한국과 미국 국적 모두 가지고 있다.

박 후보자는 아들의 이중국적 논란과 관련해 “아들이 미성년자라 만 18세까지는 미국 국적을 취소할 수 없다”고 해명한 바 있다. 박 후보자의 아들은 만 20세로 병역판정을 미뤄 놓은 상태다.

때문에 야권에선 “스무 살이 넘는 아들이 지금도 이중국적 상태로 군대에 안 가고 있다”며 비판하고 있다.

재산 증식 과정과 아들 이 씨의 다주택 보유도 논란이 될 전망이다. 박 후보자는 초선 시절인 지난 2004년 8억 5500만원을 신고했지만 2017년 12월 31일 기준으로는 41억 3793만이 됐다. 때문에 국회의원이 된 후 재산이 5배 가량 늘어나 재산 증식에 대한 야당의 공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박 후보자가 보유한 부동산만도 3채나 돼 집중 공세가 예고된다. 박 후보자 배우자가 종합소득세 2400여만원을 인사청문요청안 제출 하루 전 납부한 것도 야당에선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여기에 자유한국당은 지난 26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의 각종 의혹에 대해 검증을 하기 위해, 더불어민주당에게 박 후보자 인사청문회 연기를 강력히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국회 산자위원회 한국당 소속 의원들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박 후보자가 청문회 자료 제출을 거부하고 허위 답변하는 등 여당과 함께 청문회를 무력화시키려고 한다”고 주장했다. 때문에 이날 청문회가 파행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