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소양과 창의력을 키우는 인성교육
꿈을 찾아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

경북교육청이 지난 2일 2019 '도전! 성취프로그램'운영을 위한 추진단 협의회를 열고 있다. <사진= 경북교육청 제공>
▲ 경북교육청이 지난 2일 2019 '도전! 성취프로그램'운영을 위한 추진단 협의회를 열고 있다. <사진=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일 2019 '도전! 성취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추진단 협의회를 개최했다.

'도전! 성취프로그램' 이란 경북교육청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초3~고3 학생들이 학문, 예술, 체육, 봉사활동 등의 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향해 노력하면서,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대부분의 학교에서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나 학생 주도의 자발적인 프로그램은 부족한 실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직접 기획을 구상하고 계획해 스스로 도전해가는 맞춤형으로 도전과 성취의 기쁨을 맛보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

올해 초,중,고 각 2개교(연일형산초, 위량초, 화랑중, 성의여중, 포항고, 상모고)를 선도학교로 운영하고 2020년부터 전 학교에 단계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6개 학교에서는 각각 학교급 및 특색에 맞는 주제로 '도전! 성취프로그램' 을 운영하고 도단위 추진단 협의회에서는 각 선도학교에서 계획한 '도전! 성취프로그램' 을 바탕으로 실천가능성을 점검한다. 향후 추진 방향과 구체적인 방법을 중심으로 컨설팅하여 이 프로그램이 경북 인성교육의 새로운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도전! 성취프로그램' 은 학생들 스스로 계획을 세워 자발적으로 도전해 봄으로써 성취감과 협동심, 문제해결력 등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아이들이 나보다 친구, 개인보다 단체를 먼저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꾸면서 바르게 성장해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