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최초 5G 스마트폰 V50 ThinQ의 출시가 오는 19일에서 26일로 미뤄질 가능성이 제기됐다. <사진=LG전자 제공>
▲ LG전자의 최초 5G 스마트폰 V50 ThinQ의 출시가 오는 19일에서 26일로 미뤄질 가능성이 제기됐다. <사진=LG전자 제공>

[폴리뉴스 조민정 기자] LG전자의 최초 5G 스마트폰 V50 ThinQ의 출시가 오는 19일에서 26일로 미뤄질 가능성이 제기됐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와 이동통신 2사는 LG V50 ThinQ 출시를 오는 26일로 옮기는 방안을 논의중이다. 

출시 연기 사유는 명확히 알려진 바 없으나, 업계 관계자들은 지난 5일 삼성전자의 첫 5G 스마트폰인 갤럭시 S10 5G 모델이 출시 직후부터 지속적인 품질 논란에 휩싸인 것과 무관하지 않다고 보고 있다.

통신사 관계자는 “5G 단말의 품질 검수 등의 사유로 출시 연기 요청이 이루어진 것으로 파악된다”며“제품을 빨리 내놓는 것이 능사가 아니라고 판단한 듯 하다”고 말했다.

5G 상용화 직후 5G 전용 단말을 구매한 이용자들은 서울 도심 곳곳에서도 5G 네트워크가 제대로 잡히는 지역이 매우 적고, 속도 측면에서도 4세대 LTE 망보다 느리다는 지적도 잇따르고 있다.

LG전자의 새로운 5G 단말 시리즈 V50 ThinQ는 기존 4G 대비 최대 20배 빠른 5G 속도로 대용량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구동할 수 있도록 주안점을 둔 제품이다. 듀얼 스크린을 결합해 큰 화면으로 여러 애플리케이션(앱)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각 화면은 독립적인 스마트폰처럼 작동이 가능하다. 듀얼 앱 기능 활용 시 총 3개 앱을 동시 구동할 수 있다. V50 ThinQ 출고가는 119만9000원이다. 

김인경 LG전자 MC사업본부 수석연구위원은 “V50 ThinQ 5G를 주요 이통사에 공급해 글로벌 5G 서비스를 고객들이 제때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면서, 5G 시대에서 혁신과 리더십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