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모바일광고 시장이 치열해지면서 SNS, 동영상 광고 등 새로운 방법들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지만 성공적인 홍보마케팅을 위해서는 차별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수가 되었다. 단순히 블로그를 만들고 SNS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을 넘어서, 바이럴광고대행사와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유형을 분석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중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 사용자 수가 10억 명을 넘어서며 그 저력을 입증하고 있는 추세다. 뷰티, 패션, 화장품, 다이어트 등의 비주얼이 중요한 분야인 브랜드 및 기업들의 유입이 높아지고 있다. 물론, 실패하는 기업의 수도 적지 않은 실정이다. 온라인광고대행사가 아무리 좋은 아이템을 가지고 있더라도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지 못하면 실패로 이어질 확률이 크다는 것이다.

홍보마케팅대행사 제이와이네트워크는 “인스타그램홍보를 할 때, 광고를 집행하면서 많은 팔로워들도 중요하지만, 그 계정을 얼마나 잘 관리하느냐도 놓쳐서는 안 된다”며 “이미지는 물론 최근 짧고 재치있는 바이럴영상까지 게재할 수 있어 효과적으로 홍보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인스타그램홍보에서는 해시태그가 매우 중요하다. 대부분의 사용 습관이 해시태그 검색에 몰려 있기 때문이다. 검색어 입력 시 나오는 연관 키워드 리스트는 검색량이 많았던 순서대로 정렬되고 있다. 그렇게 되면 당연히 상위에 있는 키워드를 누르기 마련이다. 해시태그 선점을 진행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해시태그를 전략적으로 사용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또한 마케팅광고대행사 제이와이네트워크 김재훈 대표는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인스타그램은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도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모바일광고로도 활용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은 이미지나 비디오를 이용해 전 세계 많은 이용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여기에 감성을 공략한 홍보전략이든 전문성을 강조하는 마케팅 방법이든 스토리텔링을 접목시켜야만 2차, 3차 확산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