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다가오면서 더 멋진 몸매를 위해 몸매 관리에 나서는 사람이 많다. 이에 스타들의 건강 비법에도 눈길이 쏠리는데, 최근 주목받고 있는 몸짱 스타들은 어떤 건강식품을 애용하는지 살펴봤다.

 

◇ 뮤지컬 디바 홍지민, 25kg 감량 비결은 ‘핑거루트’

출산 3개월 만에 25kg 감량에 성공한 홍지민은 다이어트 비법이 ‘핑거루트’라고 밝혔다. 생강과의 뿌리식물인 핑거루트는 체지방을 분해하며 지방의 체내 합성을 억제하는 판두라틴이 풍부해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만 핑거루트 다이어트도 주의할 부분은 있다. 핑거루트는 열이 많거나 장이 약한 사람이 먹었을 때 설사, 두드러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섭취를 주의해야 한다.

 

◇ 50kg 감량 성공한 라윤경이 즐겨 먹은 ‘와일드망고’

개그우먼 출신 가수 라윤경은 100kg이 넘던 몸무게를 반 이상 줄인 비결로 ‘와일드망고’를 꼽았다. 와일드망고는 달달한 과육을 주로 먹는 일반 망고와 달리 씨앗이 주 섭취 대상으로, 와일드망고 씨앗은 식욕 억제 호르몬인 렙틴 분비를 도와 식사량을 효과적으로 조절한다고 알려졌다.

그런데 와일드망고가 인기를 누리면서 와일드망고 파는곳이 늘어나고, 일부업체에서 중국산 와일드망고를 사용하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중국산 원료는 가공과정에서 살충제 성분을 방부제로 사용하기도 하는 등 안전상에 문제가 있어 섭취에 신중한 것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 50대 믿기지 않는 팽현숙, 몸매 유지 비법은 ‘크릴오일’

팽현숙이 내장지방 관리법으로 지목한 ‘크릴오일’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방송된 SBS 모닝와이드의 닥터어벤저스 코너에서 팽현숙은 자신의 내장지방 관리법 핵심이 크릴오일이라고 밝혔다.

크릴오일은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기름이다. 지방을 녹이는 친유성 성질을 갖고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와 중성지방을 감소해준다. 다만 전문가들은 크릴오일은 기름으로서 하루 권장 섭취량을 넘으면 오히려 몸에 기름기가 많아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