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방탄소년단 뷔가 지난 3일 BTS 공식 트위터에 올린 셀프 동영상 하나가 트위터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역대 최단기록인 11일 만에 무려 180만 '좋아요'를 돌파하며 독보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진한 파란머리와 앨범재킷 촬영 콘셉트에 맞춘 화려한 액세서리, 의상에도 뚜렷한 이목구비로 감탄을 자아내게 하는 외모는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으며 해당 셀프 동영상은 세계에서 가장 핫한 동영상으로 떠올랐다.
 
2019년에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올린 트윗 중 150만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한 트윗은 총 58개. 멤버 중 뷔는 160만 이상 ‘좋아요’가 7개로 가장 많으며 최근 6개월 간 트윗 중 180만 ‘좋아요’를 기록한 트윗은 뷔의 셀프 동영상이 유일하다.
 
이와 같은 뷔의 인기에 미국 매체들의 관심도 트위터에서 뜨겁다.

미국 유명 인터넷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는 공식 트위터 계정에 방탄소년단 뷔의 셀프 동영상을 게재했으며,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음악 언론 매체 '엠티비(MTV)'또한  뷔의 셀프 동영상을 트위터 공식 계정에 게시하며 “뷔가 오늘 뿐 아니라 항상 그의 외모를 돋보이게 만드는 모든 완벽한 각도를 포착해주길 바란다”며 뷔의 멋진 외모를 찬사했다.

미국 현지에 가장 많은 수의 채널을 가진 103.7 Kiss FM은 새 앨범재킷 촬영 현장에서 뷔의 사진을 인용해 “R&B의 황제 김태형. 그는 매우 재능이 있다. 그의 멋진 외모는 그리스 신화를 떠올리게 만든다”고 표현하며 뷔에 대한 남다른 팬심을 드러냈고, K-팝에 보수적인 영국의 ‘heat Radio’ 역시 방탄소년단 뷔의 얼굴이 담긴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을 인용하며 방탄소년단의 신보를 홍보하는 트윗을 올렸다.

'기록 제조기'답게 뷔가 2017년 12월 올린 셀카 사진은 한국 아이돌 SNS 역사상 최초로 ‘좋아요’ 100만을 기록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뷔의 사진 한장, 말 한마디, 셀카 동영상, 이 모든것이 트위터에서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트위터에서의 이런 엄청난 인기와 영향력은 뷔를 향한 전 세계의 관심이 얼마나 뜨거운지 보여주고 있다. 

 

폴리뉴스, POLINEWS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