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의장 고발 검토... 윤리위 제소는 조속 진행할 계획”
“文 정권, 불로장생 권력 찾다가 공수처란 불로초에 집착”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5일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를 비롯한 바른미래당 지도부가 오신환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간사에 대해 사‧보임을 강행하려는 움직임을 두고 “국회 수장이, 또 그런 국회의원이 버젓이 법을 어기면서 날치기 통과를 획책하고 있다”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본인이 원하지 않는 사‧보임을 허가해선 안 된다고 국회법 48조에 분명히 나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야합의 늪에서 허우적대는 김 원내대표가 법을 어기면서까지 국회의원 개인의 양심과 소신을 부정하고 꺾었다”고 밝혔다.

나아가 “합의와 약속을 손바닥 뒤집듯 파괴한다. 김 원내대표가 사‧보임은 없을 것이라 약속했다”며 “오신환 바른미래당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간사가 반대표를 던지겠다고 하자 언제 그랬냐는 듯 스스로 약속을 저버렸다. 권력의 노예가 된 한 정치인의 안타까운 몰락을 지켜봤다”고 일갈했다.

또한 “헌법질서가 철저히 유린되고 있다. 강한 대통령 권력을 견제해야 할 삼권분립 체계가 무너진다”며 “연동형 비례대표제는 결국 지리멸렬‧사분오열 야당을 만들어 행정부를 견제해야 할 국회를 무력화시키는 것이다. 한마디로 입법부 마비 전술”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를 설치해서 사법부와 입법부를 감시하고 통제하겠다고 한다”며 “문재인 정권이 불로장생의 권력을 찾아 헤매다 공수처란 불로초에 집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우리 당과 보수우파 정당이 절대 다수당일 때도 선거제만큼은 소수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며 “다수의 횡포는 독재민주주의에 지나지 않다. 관습과 불문율을 외면하는 여당과 일부 야당은 우리가 어렵게 지켜온 의회민주주의의 역사를 부정하는 것”이라고 했다.

전날 문희상 국회의장이 임이자 한국당 의원을 성추행했다는 논란에 대해선 “대변인은 고발하겠다”면서도 “문 의장에 대해서도 고발을 검토하고 있다. 형사고발과 별도로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제소는 조속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