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자유한국당 정당해산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동참한 인원이 28일 20만명을 넘어섰다.

이 청원은 지난 22일 시작된 것으로, 엿새 만인 이날 오후 10시 현재까지 참여 인원이 22만4천여명을 기록했다.

특히 최근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을 둘러싼 여야의 대치가 격해진 가운데, 물리적 충돌이 빚어지고 '동물국회' 논란이 불거지면서 여당 지지층을 중심으로 참여 인원이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이날 오후 2시께 청원 동참 인원은 16만명 가량이었으나, 이후 8시간 만에 참여 인원이 6만명 이상 늘었다.

이로써 해당 청원은 '한 달 내 20만명 이상 참여'라는 청와대 공식답변 요건을 충족했다.

청원인은 이 글에서 "한국당은 국민의 막대한 세비를 받는 국회의원으로 구성됐음에도 걸핏하면 장외 투쟁과 정부의 입법 발목잡기를 한다"며 "정부에서 한국당의 잘못된 점을 철저히 조사·기록해 정당 해산을 청구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어 "(한국당은) 소방에 관한 예산을 삭감해 국민 안전을 심각하게 하며, 정부가 국민을 위한 정책을 시행하지 못하도록 사사건건 방해하고 있다"면서 "의원들의 국민에 대한 막말도 도를 넘고 있다"고 주장했다.

20만 명 이상 동의를 받은 청원은 청와대나 정부 관계자들에게 청원 종료일로부터 한 달 이내에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맞서 더불어민주당 해산을 촉구하는 청원도 올라왔다.

28일 오후 7시32분경 청와대 청원 게시판이 아닌 토론방에 "더불어민주당 해산 청원을 청원 사이트에 그대로 올려 라는 글이 올라왔다.

게시자는 "자유한국당 해산 청원은 그대로 청원 사이트에 올리면서 더불어민주당 해산 청원은 올려 주지 않으면 청와대 국민 소통 광장이라 할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게시자는 이어 "사전 동의라는 명목으로 걸러 낸다면 국민으로부터 듣고 싶은 이야기만 듣겠다는 것"이라며 "한쪽 귀로만 듣겠다는 것은 민주주의를 하지 않겠다는 의지로 해석된다"고 강조했다.

이 게시자는 "더불어민주당 해산 청원도 한국당 해산 청원과 나란히 청원 사이트에 올려 주시기 바란다"면서 "국민들이 어느 편을 더 지지하는지를 아는 것도 국정 방향을 결정하는 데 귀중한 자료가 될 것"이라고 글을 마무리했다.

폴리뉴스, POLINEWS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