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8시 30분 기준 ‘한국당 해산’ 969,855명, ‘민주당 해산’ 95,360명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패스트트랙(신속처리 안건) 상정 처리를 두고 벌어진 국회 몸싸움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해산’ 청와대 국민청원이 30일 오전 100만 명 돌파를 눈앞에 뒀다. 아울러 이에 대한 맞불 성격의 ‘더불어민주당 해산’ 국민청원도 10만 명에 근접하고 있다.

30일 오전 8시 31분 기준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게시판에 지난 22일 올라온 ‘한국당 정당해산 청원’에 969,855명의 동의를 얻었다. 이런 속도로 동의 추천이 늘어날 경우 이날 중 1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2일 게시된 ‘한국당 정당해산 청원’ 청원인은 “한국당은 국민의 막대한 세비를 받는 국회의원으로 구성 되었음에도 걸핏하면 장외투쟁과 정부의 입법을 발목잡기를 하고 소방에 관한 예산을 삭감하여 국민의 안전을 심각하게하며 정부가 국민을 위한 정책을 시행하지 못하도록 사사건건 방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의원들의 국민에 대한 막말도 도를 넘고 있으며 대한민국 의원인지 일본의 의원인지 모를 나경원 원내 대표도 국회의원의 자격이 없다고 본다”며 “정부에서도 그간 한국당의 잘못된 것을 철저히 조사기록하여 정당해산 청구해 달라”고 했다.

아울러 “이미 통합진보당. 정당해산을 한 판례가 있기에 반드시 한국당을 정당해산시켜서 나라가 바로 설 수 있기를 간곡히 청원한다”고 주장했다. ‘한국당 청원 해산’에 대한 동의 수는 전날 급증하면서 일시적으로 국민청원 게시판 접속에 장애가 발생하기도 했다.

‘한국당 해산 청원’에 대한 동의가 급증하게 ‘민주당 정당해산 청원’도 지난 29일에 올라와 이날 오전 8시 30분 현재 95,360명의 동의를 받으며 10만 명에 근접했다.

청원인은 “민주당은 국민의 막대한 세비를 받는 국회의원으로 구성 되었음에도 선거법은 국회합의가 원칙인데 제1야당을 제쳐두고 공수처법을 함께 정치적 이익을위해 패스트트랙에 지정하여 국회에 물리적 충돌을 가져왔으며 야당을 겁박하여 이익을 도모하려하고 국가보안법 개정을 운운하며 국민의 안전을 심각하게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야당이 하는일은 사사건건 방해를 하고 있다. 의원들의 국민에 대한 막말도 도를 넘고 있으며 장기집권을 운운하며 제 1야당을 제쳐두고 선거법을 무리하게 처리한 이해찬 대표도 국회의원의 자격이 없다”며 “민주당의 잘못된 것을 철저히 조사 기록하여 정당해산 청구해 달라”고 청원했다.

청와대는 국정 주요 현안과 관련해 30일 기간 중 20만 명 이상의 국민들이 추천한 청원에 대해서는 청와대 수석이나 각 부처 장관이 청원 마감 이후 30일 이내에 답변하도록 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