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제 반대한 분들, 다수결 반대하며 민주주의 원칙 거꾸로”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7일 “유승민 전 대표를 포함해 원내대표 사퇴를 강요하고 당 지도부를 끝없이 흔들고 계신 분들에게 묻겠다”며 “다음 총선에서 기호 3번으로 나가실 것인가, 기호 2번과 함께 하는 것인가, 아예 기호 2번으로 나가실 것인가”라고 쏘아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한 번 더 묻겠다. 다당제를 지켜내는 개혁정당인가, 한국당과 함께하는 반(反)개혁 연합인가. 확실하게 답해주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국민의 힘으로 만들어진 바른미래당이 요즘 연일 시끄럽다. 현재 벌어지고 있는 바른미래당 사태의 본질은 계파 이기주의에 눈이 멀어 분란을 일으키는 사람들 때문”이라며 “계파정치를 통해 당을 흔들어대고 있다. 이것은 창당정신과 철저히 반대로 가는 해당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선거제도 개혁을 반대하신 분들은 한국당과 마찬가지로 개혁을 철저히 거부했다. 특히 다수결에 의해 정해진 것을 끝까지 반대하면서 민주주의 원칙과도 거꾸로 갔다”며 “당권에 대한 집착으로 당 지도부를 흔들기만 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지난 3일 권은희 의원님을 포함 여성의원 네 분께서 저를 찾아오셔서 조기 선거를 요구했다”며 “잘 아시겠지만 지금 원내대표직은 당의 명운이 걸린 문제다. 제 개인이 어느 자리를 차지하는지 여부를 떠난 매우 중대한 문제”라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만약 내년 총선에서 바른미래당의 이름으로 기호 3번을 달고 선거에 임하는 것에 대해서 저의 존재, 혹은 제가 원내대표로 있는 것이 장애가 된다면 저는 언제든지 그만두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