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11일 부산에서 열린 '2019 일루와 페스티벌에'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를 전시했다.<사진=르노삼성자동차 제공>
▲ 르노삼성자동차는 11일 부산에서 열린 '2019 일루와 페스티벌에'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를 전시했다.<사진=르노삼성자동차 제공>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11일 부산시 사직종합운동장 아시아드 조각광장에서 열린 일자리 정책박람회 ‘2019 일루와 페스티벌’에 참가,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를 전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일루와 페스티벌’은 시민들이 다양한 일자리정보와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축제형 정책박람회다. 부산시와 고용노동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일자리 프로젝트형 사업인 ‘일자리 르네상스, 부산’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로서 청년, 중·장년, 여성 등 계층별 일자리정책에 대한 정보제공 및 상담을 진행하는 한편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의 르노삼성 부스에서는 '부산 청춘희망카’ 지원사업에 활용되고 있는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를 소개했다. 청춘희망카는 부산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지난해 르노삼성자동차가 SM3 Z.E. 전기차로 진행한 ‘청춘드림카’에 이어 두 번째 지원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올해 청춘희망카 시범사업에 트위지 10대를 지원하고, 부산공장에서 트위지가 본격 생산되는 2020년부터 3년간 총 300대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부산시는 부산지역 청년들에게 친환경 배달 및 커피판매가 가능하게 개조한 트위지 대여를 비롯해 지역 유통기업과 전통시장에 취업 알선, 월 200만원의 인건비 지원, 컨설팅 및 교육 활동 등을 지원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