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단을 정치에 이용하는 낡은 이념 잣대는 그만 버렸으면”, 한국당 행태 작심 비판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막말과 험한 말로 국민 혐오를 부추기며 국민을 극단적으로 분열시키는 정치는 국민에게 희망을 주지 못한다”며 나경원 원내대표의 막말, 색깔공세 등 자유한국당의 정치행태를 작심하고 비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여민1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대립을 부추기는 정치로는 미래로 나아갈 수 없고,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이 야당의 정치행위에 대해 이처럼 직설적으로 비판한 것은 이례적이다. 이는 한국당의 색깔공세와 막말 수위가 금도를 넘어선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어 문 대통령의 한국당의 장외집회와 막말과 관련 “국회가 일하지 않는다면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의 몫이 될 뿐”이라며 “험한 말의 경쟁이 아니라 좋은 정치로 경쟁하고, 정책으로 평가받는 품격 있는 정치가 이루어지기를 바라고 기대한다”고 촉구했다.

문 대통령이 나경원 원내대표의 ‘달창’ 발언을 염두에 두고 한 비판으로 보인다. 나 원내대표의 이 같은 발언은 문 대통령 지지층, 즉 국민을 ‘비속어’로 폄하한데 머물지 않고 국민들을 진영 대립으로 몰고 갈 수 있다는 우려도 담은 것이다.
 
문 대통령은 회의에서 “특별히 정치권에도 당부드린다”며 한국당 비판의 포문을 연 뒤 “세상은 크게 변하고 있지만 정치권이 과거에 머물러 있어서 매우 안타깝다. 촛불 이전의 모습과 이후의 모습이 달라진 것 같지 않다. 분단을 정치에 이용하는 낡은 이념의 잣대는 그만 버렸으면 한다”고 최근 도를 넘어서는 문재인 정권을 향한 친북공세를 비판했다.

그러면서 “평화라는 인류 보편의 이상, 민족의 염원, 국민의 희망을 실현하는 데 여와 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 평화가 정착되고 한반도 신경제가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는 번영의 한반도는 우리 모두의 희망”이라며 “그 희망을 향해 정치권이 한 배를 타고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요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