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승리 앞에 ‘원팀’될 것...윤활유 역할 해 나갈 것”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의 양정철 신임 원장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의 양정철 신임 원장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이자,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민주연구원 원장을 맡은 양정철 전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이 14일 첫 출근길에서 “정권교체의 완성은 총선 승리”라고 강조했다.

양정철 신임 민주연구원장은 이날 오전 출근길, 기자들과의 만남에서 “최근 여러 가지 갑갑한 상황을 보면서 역시 정권교체 완성은 총선 승리라는 절박함이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당 안에 친문과 비문이 있다고 보지는 않는다”며 “총선 승리의 대의 앞에서 국민 앞에 겸허하게 원팀이 돼 갈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망했다. 이는 양 원장의 정치권 복귀를 두고 ‘친문 중심’ 총선이 꾸려질 것이라는 우려에 대한 것이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을 모시고 정치하는 동안 당내 갈등이나 분란이 없도록 하기 위해 끊임없이 통합하고 외연을 확장하는 데 진력해왔다”며 “총선을 앞두고 일사불란하게 하나 돼 갈 수 있도록 윤활유 역할을 했으면 좋겠다는 당부를 많이 받았고, 저도 같은 생각”이라고 했다.

민주연구원이 총선승리의 ‘병참기지’역할을 하게될 것이라고 밝힌 것과 관련해선 “선거를 앞둔 공당이 국민들의 선택과 지지를 받기 위해 많은 인재를 모셔오는 것은 일상적인 일”이라며 “인재영입과 같은 중요한 작업은 새로 구성될 인재영입위원회에서 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내년 총선 전망에 대해선 “싸우는 정당이냐 일하는 정당이냐. 과거로 가는 정당이냐 미래로 가는 정당이냐, 이념에 잡힌 정당이냐 실용을 추구하는 정당이냐의 대결구도가 될 것”이라며 “보다 더 국민들 가까이, 선택받는 정당으로 헌신하고 절박하게 노력하는 것이 선택의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