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조민정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이하 삼성바이오) 분식회계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그룹 차원의 분식회계와 증거인멸 지시 의혹을 규명하기 위해 사업지원TF(태스크포스) 등을 압수수색한 것으로 알려졌다.

16일 오전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송경호 부장검사)는 경기 수원시 삼성전자 본사와 서울 서초사옥 내 삼성전자 사업지원TF 사무실과 인천 송도에 위치한 삼성바이오 본사에 검사와 수사관들을 출두시켜 회계 관련 자료를 비롯한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했다.

이날 압수수색 대상에는 정현호 삼성전자 사업지원TF 팀장과 소속 임원들을 비롯한 김태한 삼성바이오 대표이사 사무실이 포함됐다.

삼성전자 사업지원TF는 지난 2017년 공식 해체된 바 있는 그룹 미래전략실의 후신으로, 검찰은 삼성바이오와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의 회계자료 및 내부보고서 등을 은폐·조작하도록 지시한 것으로 알려진 백모 삼성전자 사업지원TF 소속 상무와 서모 보안선진화TF 소속 상무를 구속하고, 이들이 진술한 이른바 ‘윗선’ 지시자를 추적중이다.

최근 수사에서는 회계자료와 내부 의사소통 과정이 기록된 공용서버 등이 직원 자택과 공장 바닥 등지에 은닉돼 있던 것이 드러났다. 또 직원들의 휴대전화와 노트북 내에 저장돼 있는 자료 삭제를 위해 IT 계열사인 삼성SDS 직원들이 동원되기도 하는 등의 정황도 함께 포착된 상태다. 

검찰 측은 증거인멸 지시 경로를 밝히는 이날 압수된 물품들을 분석하고 관련자들을 불러 조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