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후 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 승무원라운지에서 정상국(사진왼쪽) 한국공항공사 무안지사장과 김용태(오른쪽) 제주항공 객실본부장이 무안베이스 오픈 축하케이크를 자르고 있다.<사진=제주항공 제공>
▲ 23일 오후 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 승무원라운지에서 정상국(사진왼쪽) 한국공항공사 무안지사장과 김용태(오른쪽) 제주항공 객실본부장이 무안베이스 오픈 축하케이크를 자르고 있다.<사진=제주항공 제공>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제주항공은 지난 23일부터 전남 무안국제공항을 거점으로 객실승무원 인력 운용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무안국제공항을 기점으로 비행을 시작하는 승무원은 12명이며, 현재 법정훈련 중인 신입과 경력직 승무원들이 추가 배치되면 연말까지 약 50여명의 승무원들이 근무하게 된다. 이에 앞서 30여명의 운항승무원(조종사)도 무안을 거점으로 비행에 투입되고 있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4월말 무안~오사카 노선 취항을 시작으로 다낭, 방콕, 타이베이, 세부, 코타키나발루, 마카오, 도쿄, 블라디보스토크 등 무안출발 국제선 9개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오는 7월 1일부터 주 4회로 무안~후쿠오카 노선에 취항하면 무안출발 국제선은 10개로 늘어나게 된다.

또 지난 5월 국토교통부가 배분한 중국 운수권 가운데 무안을 기점으로 중국 장자제(張家界)와 옌지(延吉) 노선도 각각 주 3회씩 취항 준비를 하고 있다.

제주항공이 무안국제공항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수송 여객을 기준으로 2018년 4월 말 8.8%에서 2019년 4월 말에는 73.4%로 약 8배 늘어났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자치단체를 비롯한 각급 기관의 도움으로 빠르게 무안국제공항에서 안정적으로 운항할 수 기반을 갖춰가고 있다”며 “다양한 노선 개발을 통한 여행 편의 제고와 외국인 여행객 유치 등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