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명진, 세월호 막말로 ‘당원권 정지 3개월’ 징계에도 막말 이어가
민주 “한국당, 면죄부식 징계로 막말 경쟁 부추기면 안돼”

차명진 전 자유한국당 의원 페이스북 글
▲ 차명진 전 자유한국당 의원 페이스북 글


‘세월호 막말’로 논란을 일으켜 당 징계까지 받은 차명진 전 자유한국당 의원이 이번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문재인은 빨갱이’라고 말해 또다시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이에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차 전 의원에 대한 ‘영구 축출’을 요구했다.

차 전 의원은 지난 6일 문재인 대통령이 현충일 추념사에서 약산 김원봉을 좌우이념을 극복한 애국정신으로 강조한 것에 대해 ‘빨갱이’·‘탄핵대상’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페이스북 글에 “김원봉이 누구인가. 김일성 정권 권력 서열 3위, 6·25 남침 최선봉에 선 그놈이다. 그런 놈을 국군 창설자라고 하다니 이보다 반(反)국가적, 반(反)헌법적 망언이 어딨는가? 그것도 현충일 추모사에서 대한민국 대통령이란 자가”라고 말했다.

이어 “내가 더이상 이 나라에서 살아야 하나? 한국당 뭐하나? 이게 탄핵 대상이 아니고 뭔가”라며 “우선 입 달린 의원 한 명이라도 이렇게 외쳐야 한다. ‘문재인은 빨갱이!’”라고 했다.

차 전 의원은 ‘세월호 막말’로 ‘당원권 정지 3개월’의 징계를 받은 바 있다. 또한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최근 한국당 내 막말에 대해 “항상 국민 눈높이에서 생각해 ‘심사일언(深思一言)’, 즉 깊이 생각하고 말하라는 사자성어처럼 발언에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경고한 바 있다.

차 전 의원의 이같은 막말은 당 징계가 ‘솜방망이 징계’였기 때문이었다는 비판을 받는다.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7일 구두논평에서 “문 대통령은 약산 김원봉 선생의 월북 전후 행적을 구분해 공은 공대로 인정해줄 수 있는 ‘애국’에 대한 ‘통합적 관점’을 말한 것”이라며 “이를 이념 갈라치기로 활용해 대통령에게 입에 담을 수 없는 비난을 퍼부은 차 전 의원의 입장은 자유한국당의 공식 입장인가”라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또 “그렇지 않다면 지난 번처럼 면죄부주기식 징계로 막말 경쟁을 부추기지 말고 이번 기회에 차 전 의원을 당에서 영구히 축출하길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