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썬랩이 6월 30일까지 '100kW급 태양광 발전소 시공 9천만 원대 설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썬랩은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발전사업 전문기업으로 국내 신재생에너지사업의 성장과 보급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있으며 특히, 태양광 발전사업의 기획부터 설계, 시공, 금융, O&M까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그룹별로 운영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태양광 발전 사업은 태양 전지의 광기전 효과를 이용해 한전에 송전하는 전력을 생산하는 사업으로, 정부의 주도하에 신재생공급의무화제도(RPS)가 추진되는 장기적 신재생 에너지 정책의 일환이다. 그러나 최근 REC가격이 지속적으로 하락하면서 태양광발전시설 설치 비용에 비해 에너지 판매수익률이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하여 썬랩은 신규 발전사업가들의 설치비용의 부담과 REC가격인하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고자 시공비 할인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존 태양광 100kw설비를 기준으로 건축물 위에 지어지는 시공비는 업계 평균 약 1억 2천만원에서 1억 5천 정도가 소요되지만 해당 이벤트 기간에 ㈜썬랩에 건축물 위 태양광 발전시설을 공사 계약시 100kW급 설비를 약 9천만원대에 파격적인 시공비로 설치가 가능하다.

(주)썬랩 관계자는 “태양광발전사업은 신재생에너지 3020정책을 추진 중인 현 정부와 함께 하는 정책 사업이다 보니 안정적인 노후 대비를 원하는 분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태양광 발전사업을 계획하는 많은 분들이 전무후무한 시공가로 안정적인 수익구조의 발전사업을 시작하시길 바란다고 전했으며 또한 이벤트 가격은 6월 30일까지 신청한 대상자들에 한해 적용되므로 참고 바란다”고 덧붙였다.

태양광에너지 전문 기업인 썬랩은 시행·시공 역량과 특화된 태양광발전소 분양상품(황금인생)으로 신재생에너지 시장에서 많은 개인 및 기업 투자자들의 신실한 파트너 기업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지난 5월에는 벤처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