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한국도 젊은 나라가 아니다. 한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고령화 속도를 보이고 있는 사회로, 고령화에 의한 여러가지 문제점들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고령화로 인한 대표적인 문제점은 노인성 난청으로, 특히나 여러가지 소음공해에 쉬이 노출되는 현대사회에서 특히 심해지고 있는 문제 중 하나이다.

청력은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인지능력 중 하나로, 70세 이상의 고령자는 노인성 난청으로 인해 치매 발생률이 높아질 뿐 아니라 우울증, 망상증, 불안증과 같은 정신질환 및 인지능력 손실 속도 가속화 등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으니 특히 주의해야 한다. 

때문에 보청기의 보급은 노인성 난청을 해결하기 위한 중요한 해결책 중 하나이다. 최근의 보청기는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 등 외부에서 보이지 않는 소형화 전략을 이용해 편안한 착용감 뿐만 아니라 외부의 불편한 주변 시선을 미연에 차단하고, 간단한 조작은 원격이나 어플을 통한 자가조정을 통해 가능하도록 블루투스 기능을 접목하는 등 편리성과 접근성도 확보하였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보청기 대중화로 저렴한 보청기가격으로도 뛰어난 성능의 보청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보청기는 단순히 제작 후 착용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정기적인 청력 검사와 보청기 재세팅을 통해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자신의 청력에 맞춰 관리해야 하는 의료보조기기로, 보청기구입 시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보장되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전국의 52개여 지점을 '스타키보청기 전문센터'로 구별해 운영하는 보청기 브랜드 (주) 스타키코리아는 보청기를 찾는 난청인들이 보청기를 이용한 청력 향상을 손쉽게 도모할 수 있도록 풍부한 임상경험과 전문 능력을 가지고 있는 청능사를 배치하고 있다.

'스타키보청기 전문센터'의 청각사는 청능검사를 비롯해 보청기제작, 보청기 적응과정, 컴퓨터 피팅과정, 사후관리까지 체계적으로 검사 및 관리를 진행하고, 이외에도 청능재활 프로그램을 통해서 보다 차별화된 관리 시스템으로 구매자가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소리를 찾을 수 있도록 여러가지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보청기착용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면 까다로운 검증시스템을 통해 인증받은 우수한 센터만을 선별해 전문센터그룹으로 공식으로 인증하고 운영하는 스타키보청기 전문센터에 방문해보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