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검사 자동화 프로세스 개선 및 검사시간 단축 성과

삼진제약 향남공장 품질부 ‘알확행’ 분임조는 지난 10~11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2019 경기도 품질경영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삼진제약 제공>
▲ 삼진제약 향남공장 품질부 ‘알확행’ 분임조는 지난 10~11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2019 경기도 품질경영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삼진제약 제공>

[폴리뉴스 박현 기자] 삼진제약은 지난 10~11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개최된 ‘2019 경기도 품질경영대회’에서 경기도 향남공장 품질 부서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2019 경기도 품질경영대회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 경기지역본부가 주관하는 행사로, 도내 기업의 성과 발표를 통해 품질개선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전국대회 출전 분임조를 선발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삼진제약 향남공장 품질부 ‘알확행(알고, 확인하고,행동하자)’ 분임조는 자유형식 부문에서 ‘게보린 정의 품질검사 자동화 프로세스 개선으로 검사 시간 단축’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펼쳐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전국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출전하게 됐다. ‘알확행’ 분임조는 게보린 정의 품질검사에 온라인 시스템을 도입하고 완전 자동화를 구축,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품질검수 체계 및 시간 단축을 이뤄낸 성과를 인정받았다.

김정일 삼진제약 공장장은 “향남공장 품질 부서가 2019 경기도 품질경영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게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좋은 품질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