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AIoT시스템 및 미세먼지 저감시스템 도입
타입별 고객맞춤형 특화 설계···안방서재, 알파 룸, 4bay·4룸 판상형 위주 설계
단지 내 테마형 컨셉상가 ‘운서역 유토피아’ 키즈&라이프 복합몰···원스톱 라이프 실현
내달 3일 특별공급···같은달 4일 1순위 5일 2순위 예정

'운서역 반도유보라' 조감도 <사진=반도건설 제공>
▲ '운서역 반도유보라' 조감도 <사진=반도건설 제공>

[폴리뉴스 김영철 기자] 반도건설은 오는 28일 운서역세권 최초 주상복합 아파트 ‘운서역 반도유보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이 아파트 단지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3층~지상 26층 6개동, 전용면적 83~84㎡, 총 450세대 규모로 구성됐다. 운서동 최고층인 26층에 4베이, 4룸 판상형 위주로 조성됐으며 약 77%의 높은 전용률과 동간거리를 확보했다. 

전용 83㎡의 경우 주방과 연계된 알파 룸은 서재, 맘스오피스, 게스트룸 등으로 활용 가능하며 거실과 연계된 침실의 가변공간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침실 혹은 넓은 거실로 연출할 수 있다. 전용 84㎡A는 안방과 연계된 부부욕실 및 드레스 룸, 서재를 계획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으며 드레스 룸 강화형 선택 시 서재와 드레스 룸을 통합해 극대화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전용 84㎡C는 실용적인 수납 강화형 평면으로 안방 드레스 룸은 물론 침실2 드레스 룸, 대형 팬트리를 제공해 수납공간을 최대화했다.

단지 내 상업시설인 ‘키즈&라이프 복합몰 - 운서역 유토피아’는 지하 3층~지상 2층, 연면적 2만2075㎡ 규모로 조성된다. 어린이 전용 수영장‘아이풀’, 신개념 놀이문화 공간인 ‘바운스’, 어린이 스포츠시설인 ‘PEC 스포츠 아카데미’가 입점할 예정이다. 분양 면적으로는 운서동 일대 분양 상업시설 중 가장 넓으며 반도건설 만의 외관특화 설계가 더해졌다.

운서역세권에 16년만에 선보이는 새 아파트인 만큼 혁신 설계 및 인공지능과 미세먼지 감지 등 첨단시스템이 세대 내 조성돼 있다. 단지 내 컨셉상업시설도 갖춰져 있어 지역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운서역 반도유보라’는 운서역 도보권으로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린다. 공항철도 운서역은 김포공항역까지 30분 내 진입, 마포권역까지 40분 내 이동이 가능해 서울권 진입에 매우 용이하다. 여기에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제3연륙교(2025년 개통예정)등의 광역교통망도 갖춰져 있다.

단지 인근에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하늘고 등의 인천에서 손꼽히는 명문고가 위치해 교육 여건이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상업시설에 강남 대치 학원가가 입점이 확정됐다. 백운산 등산로 및 은골공원이 단지에 인접하며 은골카페거리,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의 편의시설과 기타 행정기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단지는 세대 내 단계별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으로 현관에서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다. 이 외에도 LG유플러스의 첨단 IoT 인공지능 시스템 중 ‘음성인식’ 기능과 ‘AI스피커’를 통해 가전, 조명, 난방 등의 빌트인 기기를 제어할 수 있고 홈 콘텐츠, 포털사이트 음성검색, 원스톱 쇼핑 등의 서비스를 입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다. 타입별 특성에 따라 광폭거실, 알파 룸, 안방서재, 워크인 드레스 룸, 특화 수납공간 등 반도유보라만의 고객맞춤형 단지설계를 적용했다.

입주민의 안전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고려해 아파트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로 꾸며지며 지하주차장에는 전 동개별 무인택배시스템이 설치된다. 지하 1층~지상 2층으로 조성되는 입주민을 위한 복합커뮤니티센터에는 휘트니티센터, 5타석 골프연습장, 맘스카페, 독서실, 어린이집 등이 들어선다.  

김지호 반도건설 분양소장은 “영종도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주상복합 아파트인 만큼 평면 설계나 인공지능 AIoT 시스템 등 최상의 상품으로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공항철도 운서역세권과 반도건설의 우수한 상품성이 결합되는 만큼 ‘운서역 반도유보라’는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운서역 반도유보라’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1000만 원대에 책정될 예정이며 계약금(계약시) 1000만 원 정액제, 중도금 60% 무이자, 발코니확장 무상 제공 조건으로 내 집 마련 실수요자들의 금융 부담을 줄였다. 청약예정일은 내달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1순위, 5일 2순위가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인천 중구 운서동에 마련됐으며 단지 내 상업시설 유토피아 서울 홍보관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