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란 모발이 있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거나 빈약한 상태를 말한다. 모발 생성에 필요한 영양 공급과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으면 생길 수 있는 진행성 질환으로, 종류에 따라 원형탈모, 정수리탈모, M자탈모 등으로 나뉜다.

원형탈모는 말 그대로 모발이 군데군데 원형으로 빠지는 현상이며, 정수리탈모는 정수리 부위의 탈모와 모발의 가늘어짐이 특징이다. M자탈모는 앞머리선의 후퇴에 따른 증상으로, 두피가 훤히 들여다보이게 되면서 두피스케일링, 머리숱많아지는법 등을 찾으며 관리를 시작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이러한 탈모의 원인은 유전, 스트레스, 질병, 잘못된 생활습관 등으로, 탈모에 악영향을 미치는 대표적인 질환은 지루성 두피염이다. 지루성 두피염은 방치하면 심해질 뿐 아니라 과잉된 피지가 모근을 손상시키므로 지루성두피염샴푸 사용이 필요하다.

하지만 남성 여성탈모샴푸 등 기능성 샴푸를 찾을 때 중요한 것은 성분으로, 두피를 자극하는 화학 성분이 들어간 탈모예방샴푸는 예민해진 두피를 더욱 민감하게 만들 수 있어서 전 성분을 확인하는 등 주의해야 한다.

루트하우스 이진용 연구소장은 이에 대해 “탈모는 진행성 질환이라 신속한 관리가 필요하다. 유전 등 탈모 원인에 노출돼 있다면 탈모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안정된 성분을 갖춘 천연탈모샴푸를 꾸준히 사용해 주는 게 좋으며, 탈모가 의심되지 않더라도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는 제품을 일상적으로 사용하면 모발 및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지루성 두피염이 고민이라면 지성샴푸 추천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전했다.

한편, 루트하우스는 천연 두피 케어 브랜드로, 한국소비자만족지수와 한국소비자평가 등에서 탈모샴푸1위를 수상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