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12일 “지난번에는 탄핵총리(황교안) 복귀를 막기 위해서 나서 보려고 했으나 지금은 당 대표에 다시 나설 생각이 전혀 없다”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나는 계파없이 여당 때 한 번, 야당 때 한 번, 당대표를 두 번씩이나 한 사람”이라며 “당에 애정 어린 충고를 하면 잔반(殘班)들이 나서서 당을 흔들어 당대표로 복귀하겠다는 음모라고 나를 비방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처럼 허수아비 당 지도부를 앉혀놓고 잔반들이 준동하는 당의 모습으로는 당의 미래가 없다는 것만은 알아야 한다”며 “그러니 지지율이 바닥”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혁신없는 당은 과거 어용야당처럼 한 순간에 소멸될 수도 있다”며 “이미지 정치만으로는 야당을 할 수 없다. 환골탈태가 무엇이고 분골쇄신이 무엇인지 보여주지 않으면 국민들은 더이상 기회를 주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홍 전 대표는 “요즘 김정은 트럼프 짝짜꿍 하는 것을 보니 한 사람은 영 ‘쪼다’가 되어버렸다”고 문재인 대통령을 저격했다.

또한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구역질난다”, “친일파”라고 비난한 ‘반일 종족주의’라는 책에 대해서는 “읽어보니 ‘이건 아니다’ 싶다”라며 “우리 상식과 어긋나고 오히려 일본의 식민사관 주장과 맞아 떨어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러니 보수 우파들이 좌파의 친일 프레임에 걸려드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