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일 종족주의’에 동의하냐 안하냐 두고 보수진영 갑론을박, 어이없는 짓”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는 14일 이영훈 교수 등의 ‘반일종족주의’ 책에 대한 자신의 비판에 대해 일부 보수층이 반발하자 “친일 프레임을 벗어나기 위해 반일 종족주의 논쟁에 뛰어 들었더니 오히려 친일 프레임만 더욱더 가속화 되고 있다”고 힐난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탄핵 프레임을 벗어나기 위해 박근혜 출당을 시켰더니 우리측 내부 분열만 가속 되면서 탄핵 프레임에 계속 빠져 들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더 이상 특정교수의 논문 주장에 언급치 않겠다. 참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전날에도 자신을 향한 일부 보수층의 반발에 “반일 종족주의라는 책 내용에 동의하냐 안하냐를 두고 좌우 성향을 갑론을박 하는 것은 어이없는 짓”이라며 “그 책에 인용된 자료들은 대부분 일제 총독부 시절의 공문들이나 일본 측 자료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일제시대 총독부 치하의 공문들이 일제를 비판하는 내용들이 있을 수 있었다고 보나? 일본 측 자료들이 일제시대 참상을 제대로 기술했다고 보나? 심지어 태평양 전쟁기의 언론도 총독부 통제 하에 있었던 언론들이 아니었던가?”라고 힐난했다.

자신이 ‘반일 종족주의’ 책을 비판하는 이유에 대해 “징용에 끌려갔다 살아 돌아오신 내 아버님이 살아 계실 때 내게 말해준 일제시대 참상을 직접 들은 내용하고 그 책 내용이 너무 다르고 내가 읽고 배운 한국사 하고도 너무 달라서 나는 그 책 내용에 동의 할 수가 없다”고 단언했다.

이어 “특정교수의 논문을 두고 맹신을 강요하는 자체가 어불성설이다. 그 책은 그 교수님의 주장일 뿐이다. 더 이상 논란거리가 되면 좌파들의 친일프레임에 말려 들어갈 뿐”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홍 전 대표는 지난 12일 페이스북에 “‘반일 종족주의’라는 책을 읽어 보니 이건 아니다 싶은데 왜 이 책을 보수 유튜버가 띄우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며 “토지조사사업, 쇠말뚝, 징용, 위안부 문제 등 전혀 우리 상식과 어긋나고 오히려 일본의 식민사관 주장과 맞아 떨어지는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라고 ‘반일 종족주의’ 책 내용을 비판한 바 있다.

그는 또 “보수. 우파들 기본 생각과도 어긋나는 내용”이라며 “이 책에 대해서는 (박유하 교수의) ‘제국의 위안부’와 마찬가지로 나는 동의하기 어렵다. 이러니 보수우파들이 좌파들의 친일 프레임에 걸려드는 것”이라고도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