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큰 영향을 미치는 주름은 노안과 동안 얼굴의 지표다. 주름을 예방하거나 개선하기 위해 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많은 사람이 주름이 생기는 이유로 노화를 꼽는다. 주름은 나이가 들면서 피부 탄력이 저하되어 피부가 접히고 늘어져 생기는 것이다. 또, 진피층의 약 80%를 차지하는 콜라겐은 20대 이후부터 감소하기 시작해 40대가 되면 20대의 절반 수준으로 떨어진다. 

그런데 최근 잘못된 수면 습관이 주름의 원인이라는 새로운 사실이 여러 논문을 통해 밝혀지고 있다. 

미국 성형외과 공식 학회지인 미용 수술 저널(Aesthetic Surgery Journal)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옆으로 자거나 엎드려서 자는 수면 습관이 얼굴에 압력, 장력, 전단력을 가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얼굴 주름이 심화한다고 한다. 수면 중 압력을 포함한 여러 외부 요소로 발생하는 주름을 '수면주름'이라고 부른다.

20대~40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수면 자세에 대한 모바일 통계 조사 결과, 옆으로 자는 자세(65%), 엎드린 자세(7%)로 밝혀졌다. 그렇지만 수면자세는 무의식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의지를 갖고 수면자세를 고치기란 어렵다.

그러한 가운데 청담동 유명 피부과와 피부관리실에서는 수면주름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베개가 화제다. 일명 '주름베개'로 불리는 '페이스리프트필로우'인데, 미국 성형외과 의사가 주름 수술한 환자들의 주름 예방을 위해서 직접 개발한 제품이다. 

과학적이고 인체공학적으로 개발된 베개에는 귀를 위한 공간(이어 홀)이 있어 베개에 짓눌리는 얼굴의 압력을 분산시켜 준다. 얼굴의 압력이 한 곳에 집중되는 것을 막아 뺨, 턱, 눈가 주름을 예방하는 것이 페이스리프트필로우의 가장 큰 특징이다.

얼굴이 베개에 닿지 않아 취침 전 바른 기초 화장품이 베개에 묻지 않는다는 점도 장점이다. 

한편, '페이스리프트필로우'는 5, 6차 연일 완판 신화를 달성했다. 이번 7차 판매는 완판 이벤트로 기존 124,000원 상당에 판매되는 제품을 89,000원가량에 인하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커플세트 역시 248,000원 상당에서 165,000원가량으로 판매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