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해상도 및 초대형 화면 선호도 증가…4K 프로젝터 시장 성장

현지시간 24일 미국 산타모니카에서 관람객들이 ‘데이비드 반 에이슨’의 디지털 아트 작품을 ‘LG 시네빔 레이저 4K’가 구현한 초대형, 고해상도 화면으로 감상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 현지시간 24일 미국 산타모니카에서 관람객들이 ‘데이비드 반 에이슨’의 디지털 아트 작품을 ‘LG 시네빔 레이저 4K’가 구현한 초대형, 고해상도 화면으로 감상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폴리뉴스 김보전 기자] LG전자가 4K 해상도를 구현한 ‘LG 시네빔(LG Cinebeam)’ 프로젝터 신제품을 앞세워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LG전자는 지난달 국내시장에 출시한 ‘LG 시네빔 레이저 4K’를 8월 북미시장에 이어 9월부터 독일, 스페인, 네덜란드 등 유럽 주요 국가에 확대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3~24일(현지시간) 산타모니카에서 ‘LG 시네빔 레이저 4K’ 등을 활용한 디지털 아트 전시회 ‘프로젝션(Projections)’를 열었다. 미국 유명 비디오 아티스트 ‘데이비드 반 에이슨’과 협업한 이번 전시회는 홈시네마 컨셉에 맞춰 집안에서도 초대형·고해상도 화면으로 생생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했다.
 
‘LG 시네빔 레이저 4K’는 4K 해상도와 2,000,000:1의 명암비는 물론 좁은 공간에서도 최대 120인치 초대형 화면을 구현하는 초단초점 기술을 적용했다. 제품과 스크린 간 거리에 따라 화면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데, 10cm만 떨어져도 100인치 대화면을 보여준다.
 
이 제품은 촛불 2700개를 동시에 켠 밝기 수준인 최대 2700 안시루멘(ANSI-Lumen)에 달해, 주변이 밝은 환경에서도 사용자는 또렷하고 생생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다.
 
‘LG 시네빔 레이저 4K’는 파란색 레이저 광원과 빨간색 레이저 광원을 모두 탑재한 ‘듀얼 레이저’ 광원을 적용해, 단색 레이저 광원을 사용하는 프로젝터보다 더 풍부하고 섬세한 색 표현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다양한 편의기능도 갖췄다. LG 스마트 TV에 적용한 독자 플랫폼 ‘webOS(웹OS)’를 탑재해 별도 주변기기를 연결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콘텐츠를 초대형 화면에서 즐길 수 있다.
 
고해상도 및 초대형 화면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전세계 홈시네마 프로젝터 시장에서 4K(3,840X2,160) 이상 고해상도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올해 처음으로 50%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홈시네마용 프로젝터는 풀HD 이상 해상도 1500~4000 안시루멘 밝기 등을 구현해 가정에서 즐기기에 적합하다.
 
LG전자는 다음달 6일부터 11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9’ 전시회에서 ‘LG 시네빔 레이저 4K’ 등을 전시한다. 국내 고객들은 LG베스트샵 강남본점, 대치본점 등 전국 30여 매장에 마련된 ‘LG 시네빔’ 체험존에서 홈시네마 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장익환 LG전자 IT사업부장 상무는 “차별화된 성능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LG 시네빔’을 앞세워 성장하는 고해상도 홈시네마 프로젝터 시장을 집중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