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청문회 일정 확정에 “청문회에서 질책 기꺼이 받겠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간사인 바른미래당 오신환 의원(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의원, 자유한국당 김도읍 의원이 26일 국회 법사위 소회의실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일정 논의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간사인 바른미래당 오신환 의원(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의원, 자유한국당 김도읍 의원이 26일 국회 법사위 소회의실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일정 논의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이경민 수습기자]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여야 교섭단체 간사들은 26일 국회에서 만나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내달 2일·3일 이틀간 여는 것으로 합의했다. 

국회 법사위 간사인 송기헌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도읍 자유한국당 의원, 오신환 바른미래당 의원은 이날 오후 회동을 갖고 청문회 일정을 합의했다고 회동 직후 밝혔다.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 청문회를 ‘30일 전 하루’ 진행해야 한다는 민주당과 9월 초 3일간 진행해야 한다는 한국당의 의견대립이 팽팽했다. 이에 바른미래당에서 이날 9월 초 이틀 청문회를 열자는 중재안을 제시했고, 이 중재안을 민주당과 한국당이 받아들이면서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 일정이 우여곡절 끝에 극적으로 합의됐다.

송 의원은 이후 기자들과 만나 “국민이 조 후보자의 말을 들어볼 필요가 있다고 보고 인사청문회법에 따라 이달 30•31일, 다음 달 1•2일 양일을 제시했고, 두 간사의 요구에 따라 2•3일을 수용했다”고 말했다. 

조 후보자는 일정이 확정되자 바로 입장문을 내 “청문회에서 국민 대표의 질책을 기꺼이 받겠다”며 “제기되는 의혹에 대해 소상히 밝힐 것이며 성실하게 청문회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