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이지애 KB국민은행 IT개발본부장, 권혁운 KB국민은행 정보보호본부 상무, 윤경주 제너시스BBQ 부회장, 허인 KB국민은행장,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전무, 정경성 제너시스BBQ 전무. <사진=KB국민은행 제공>
▲ (왼쪽부터) 이지애 KB국민은행 IT개발본부장, 권혁운 KB국민은행 정보보호본부 상무, 윤경주 제너시스BBQ 부회장, 허인 KB국민은행장,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전무, 정경성 제너시스BBQ 전무. <사진=KB국민은행 제공>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KB국민은행이 지난달 30일 ㈜제너시스BBQ와 ‘혁신적인 고객경험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인 국민은행장,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계좌기반 간편결제서비스 출시, 공동마케팅 수행, BBQ고객 대상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계좌기반 간편결제서비스는 현금과 카드가 없어도 BBQ 앱으로 온‧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하도록 한 서비스다.

또 국민은행은 지급결제를 포함한 다양한 금융업무와 비금융이 연계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B2B2C ‘STARGATE’ 플랫폼으로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플랫폼의 첫 번째 고객사인 ㈜제너시스BBQ에 금융업과 요식업이 결합된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허인 은행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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