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청문회 통해 기존 의혹은 물론 기자간담회 후 새로 제기된 의혹까지 해명”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청와대는 4일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오는 6일 열기로 합의한데 대해 “늦게나마 조국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리게 돼 다행”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윤도한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후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 개최 관련 서면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말하고 “조국 후보자가 기자 간담회를 통해 그동안 제기된 의혹을 해명했다. 직접 시청하신 분들은 언론과 야당이 제기한 의혹이 대부분 사실이 아니라고 판단했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그러나 기자 간담회를 보지 못하고 기자 간담회 내용을 왜곡한 보도를 접하신 분들은 의혹을 다 떨쳐내지 못했을 것”이라며 “조국 후보자가 청문회를 통해 그동안 제기된 의혹은 물론 기자 간담회 이후 새로 제기된 의혹까지 말끔히 해명할 것”으로 기대했다.

청와대가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열리게 된 데 대해 환영 입장을 밝힌 데는 문재인 대통령이 인사청문회 절차를 거치지 않은 조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강행할 경우 짊어질 정치적 부담이 클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앞서 윤 수석은 전날 문재인 대통령의 인사청문보고서 재송부 브리핑 후 6일 전에 증인이 없더라도 청문회를 여야가 합의해서 열 경우에 대해 “그것은 여야 협상, 국회에서 해야 될 몫”이라며 여야가 합의하면 수용할 수 있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