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와 같은 장소에서 삭발식 “文 정부 부당함 알리고자”
“조국, 청문제도 도입이후 가장 많은 의혹·부정 자행해 온 후보자”
삭발식 지켜본 황교안 “삭발의 의미 가슴에 새겨서 文정부 폭정 막아낼 것”

박인숙 자유한국당 의원과 김숙향 동작갑 당협위원장이 조국 법무부 장관의 임명 강행을 규탄하며 삭발하고 있다. <사진=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 박인숙 자유한국당 의원과 김숙향 동작갑 당협위원장이 조국 법무부 장관의 임명 강행을 규탄하며 삭발하고 있다. <사진=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박인숙 자유한국당 의원이 11일 조국 법무부 장관의 임명 강행을 규탄하며 문재인 정권 퇴진운동 동참을 호소하는 삭발을 감행했다. 김숙향 동작갑 당협위원장도 함께 삭발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기자회견과 삭발식을 갖고 “범죄 피의자를 법무장관에 앉히면서 ‘개혁’을 입에 담는 다는 것은 국민에 대한 선전포고”라고 규탄했다.

그는 “조국 장관은 청문회제도 도입 이후, 가장 많은 의혹과 반칙, 특권, 부정, 불법을 자행해온 후보자”라며 “앞에서는 ‘정의’를 말하면서, 뒤에서는 본인과 가족의 ‘사익’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던 것이 만천하에 드러났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서도 “역사상 가장 많은 의혹이 제기된 조 후보자에 대해 ‘본인이 책임져야 할 명백한 위법 행위가 확인되지 않았는데, 의혹만으로 임명하지 않는다면 나쁜 선례가 될 것’이라면서 임명을 강행하는 아주 나쁜 선례를 남겼다”고 혹평했다.

박 의원은 문 대통령에게 즉시 조 장관을 해임하고 국민에게 사과할 것과 조 장관 및 가족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약속할 것을 요구했다.

그는 삭발에 대해서 “문재인 정부의 부당함을 알리고자 함”이라며 “많은 국민이 분노하고 있는 지금 야당으로서의 책무와 국민의 명령이라고 생각하고 내린 결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들에게 “자신들만이 정의이고 절대 선이라는 망상에 사로잡혀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와 시장 경제를 무차별적으로 마구 훼손하고 있는 문재인 정권 퇴진에 함께 해달라”고 호소했다.

박 의원은 기자회견 직후 삭발을 시작했으며 황교안 대표,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 김도읍 당대표 비서실장, 김성태 의원이 삭발식을 지켜봤다. 

황 대표는 박 의원이 삭발식을 마친 후 악수와 포옹을 하며 위로했다. 황 대표는 직후 기자들을 만나 “문재인 정권의 국민의 뜻을 거스른 조국 임명에 대해 강력하게 항의한다. 잘못된 조국 장관의 임명을 끝장내도록 하겠다”며 “(박 의원·김 당협위원장의) 삭발의 의미를 저부터, 우리 당원 모두가 가슴에 새겨 이 정부의 폭정을 막아내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당 차원의 ‘릴레이 삭발’에 대한 질문에는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다 강구하고 추진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앞서 10일에는 이언주 무소속 의원이 같은 장소에서 조 장관을 임명을 규탄하는 삭발식을 진행한 바 있다. 이 의원은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의 아집과 오만함에 대한민국 민주주의는 타살됐다”며 “국회에서도 이 사태를 막지 못한 것에 대해 함께 책임을 통감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