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7’, ‘줄푸세’ 이명박·박근혜정부 실패한 정책에 향수만 가득”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23일 자유한국당이 전날 발표한 경제정책 ‘민부론(民富論)’에 대해 “민생이 빠진 민부론은 가짜다”며 “정쟁과 비판, 호도를 위한 민부론은 더더욱 가짜”라고 날선 비판을 가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국당이 어제 내놓은 이른바 민부론에 민생이 어디에도 없다”며 “민생이 빠져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미 폐기 처분된 ‘747’, ‘줄푸세’와 같은 이명박·박근혜 정부 시절 실패한 경제정책에 대한 향수만 가득하다”며 “잘못이 확인된 처방을 다시 내놓는 것은 무능을 고백하는 것이다. 명백한 현실을 성찰하라”라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국회가 할 일은 ‘민부론 쇼’가 아니라 국민을 위한 민생, 경제활력을 위한 입법과 예산 처리다”며 “한국당은 어떠한 정쟁 시도도 중단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어 “지난 주말 한국당은 장외에 나갔다”며 “정쟁만 야기하는 제1야당의 모습에 민생은 안중에도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말하는 민생은 광화문 한복판에 당원을 동원해 삭발 릴레이를 하고 이념몰이를 하는 것에서 찾을 수 없는 것”이라며 “이번 주부터 정기국회 일정이 다시 본격화된다. 20대 국회가 국민께 일하는 모습을 보일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시급한 민생과제를 조속히 해결하도록 당정협의를 수시로 가동하겠다”며 “민주당은 민생과 경제활력, 정치개혁·사법개혁을 위해 일관되게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