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지난 7일 법사위 국정감사에서 민주당 김종민 의원에 욕설을 해 논란을 일으킨 자유한국당 여상규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에게 즉각 사퇴하라고 밝혔다.

민주당 이재정 대변인은 8일 국회 정론관 브리핑에서 “어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자유한국당 여상규 의원이 보인 행태는 국민에 대한 잔인한 폭력이었다" 며 "채이배 의원을 의원실에 감금하면서 무거운 소파를 밀어 옮겨 출입문을 막던 여상규 의원의 명백한 범법행위 하나하나를 생생하고 분명하게 기억한다”고 말하고 “명색이 판사까지 했다는 이가 경찰의 출석요구에 정당한 이유 없이 세 차례나 불응했다. 체포영장 발부로 체포 되어야 할 피의자가 법사위원장 자리에 있는 채로 국감이 진행된 것 부터가 말도 안 되는 상황이었다. 그런데 피의자가 자신에 대한 수사를 하지 말라 검찰을 겁박했다. 기가 찰 노릇이다”라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이를 문제제기하는 여당의원에게 ‘웃기고 앉았네, XX같은게’라며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욕설을 뱉어냈다."며 "위원장의 자격도, 국회의원의 자질도, 사람으로서 최소한의 인격도 갖추지 못했다. 자질도 인격도 그 바닥을 드러냈다. 즉각 사퇴하라. 당장 그 자리에서 내려오라”며 사퇴를 촉구했다.

이어 "국회의원이라는 막대한 권한, 법사위원장이라는 엄중한 권한을 자신의 수사를 무마하는 일에 남용하고, 수사를 방해한 직권을 남용한 것은 명백히 위법이다"며 "여상규 의원의 막무가내 행태는 국회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무너뜨리고 있다. 국민 앞에 부끄럽고 송구한 것은 국회 구성원 모두의 몫이 되었다."라고 비판했다. "국민의 신뢰를 되찾는 첫 단추는 여상규 의원의 위원장직 사퇴와 국회의원 자격에 대한 준엄한 심판을 국회 스스로 서둘러 하는 것이다. 사퇴하라. 심판하라. 국민의 목소리다”라고 덧붙였다. [영상=국회방송]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