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학생 대상 한국문화 알리기… 한국어 글짓기대회‧K-POP 경연대회‧캘리그라피 체험 등

롯데주류는 지난 5일 한글날을 앞두고 베트남 ‘후에 세종학당’에서 현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글짓기대회, K-POP 경연대회, 한-베 문화퀴즈, 캘리그라피 체험 등 한국문화 알리기 행사를 가졌다. <사진=롯데주류 제공>
▲ 롯데주류는 지난 5일 한글날을 앞두고 베트남 ‘후에 세종학당’에서 현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글짓기대회, K-POP 경연대회, 한-베 문화퀴즈, 캘리그라피 체험 등 한국문화 알리기 행사를 가졌다. <사진=롯데주류 제공>

[폴리뉴스 박현 기자] 롯데주류가 한글날을 앞두고 베트남 후에시에서 한국문화 알리기 행사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지난 5일 사단법인 비비비(BBB)코리아를 통해 롯데주류가 후원하고 ‘후에 세종학당’ 주관으로 베트남 전국 12개 세종학당 학생들이 한글날을 기념해 한자리에 모였다. 이 자리에서 한국어 글짓기대회, K-POP 경연대회, 한-베 문화퀴즈, 캘리그라피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30여 명이 참여한 한국어 글짓기대회는 초급부문 ‘내가 한국어를 처음 만났을 때’, 중‧고급부문 ‘처음 사랑하게 된 한국문화’를 주제로 약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어휘력, 정확성, 구성 등의 심사를 거쳐 부문별로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해 상금과 상패를 수여했다.

또한, K-POP 커버 경연대회는 예선부터 21개팀이 참여해 K-POP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예선을 거쳐 선발된 8팀이 본선에 진출해 한국 춤과 노래 등을 선보였다. SNS 사전 점수, 표현력, 무대매너 등을 종합평가해 대상과 최우수상을 선정, 상금을 전달했다.

그밖에도 롯데주류는 캘리그라피로 한국 전통 부채를 디자인해보는 전통문화 체험, 한-베 문화퀴즈 등도 함께 진행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한류 열풍 등으로 베트남에서 한글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10월 9일은 한글이 창제된 뜻깊은 날임을 알리며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와 친숙함을 높이고자 이번 행사를 펼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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