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브르 박물관 명작에 불리1803의 향기를 입히다.
세계적인 조향사들과 루브르 박물관의 예술을 구현하는 새로운 향 개발

<사진=LF 제공>
▲ <사진=LF 제공>


[폴리뉴스 정해권 기자]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프랑스 뷰티 브랜드 ‘불리(BULY)1803’이 루브르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예술 작품을 향기로 재탄생시키는 협업을 실시하고 관련 제품을 18일 국내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로 손꼽히는 프랑스 루브르(Louvre) 박물관의 여덟 가지 명작에 불리1803의 향기를 입히는 프로젝트로, 역사적 유산들을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하는 기회를 선사하고자 추진되었다. 19세기의 프랑스 뷰티 아이템을 섬세하게 복원해낸 것으로 평가 받는 불리1803이 이색 협업의 주인공으로 선정되어 여덟 명의 세계적인 조향사들과 함께 각 작품의 예술적 가치를 구현해내는 최적의 향을 완성해냈다.

불리1803의 향으로 재현된 루브르 박물관의 여덟 가지 작품은 아름다운 여인상 ‘밀로의 비너스’와 승리의 여신상 ‘사모트라케의 니케’, 로렌조 바르톨리니의 ‘전갈좌의 요정’ 총 세 가지 유명 조각상을 비롯, 토머스 게인즈버러의 ‘공원에서의 대화’, 조르주 드 라 투르의 ‘목수 성 요셉’, 도미니크 앵그르의 ‘발팽송의 목욕하는 여인’, ‘그랑드 오달리스크’, 프라고나르의 ‘빗장’ 총 다섯 가지의 명화다.

‘밀로의 비너스’ 조각상 향수는 상큼한 감귤, 자스민, 호박 향료를 배합해 완벽에 가까운 인체상을, ‘사모트라케의 니케’ 조각상 향수는 월하, 목련의 매혹적인 향기와 몰약의 진한 향을 조화시켜 승리의 여신의 당당한 모습을 표현해냈다.

로맨틱한 풍경과 설레는 감정이 돋보이는 ‘공원에서의 대화’는 터키산 장미부케의 진한 향에 쌉싸름한 베르가못과 페퍼민트를 더해 싱그러운 향기로 풀어냈다. ‘목수 성 요셉’은 시더우드의 깊은 향에 버베나, 베티버향을 배합해 어두우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불리1803이 루브르 박물관의 대표작 8점을 향으로 해석한 협업 제품은 ‘오 트리쁠(75ml, 23만원)’ 향수 8종, ‘레 부지 퍼푸메(300g, 24만원)’ 향초 4종, ‘알라바스트(11만8000원)’ 스톤디퓨저 4종, ‘카미솝(3만5000원)’ 종이 비누 8종, 포스트 카드(1만2000원) 8종으로 올해까지만 판매하는 한정판으로 출시됐다.

불리1803은 지난 7월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내 팝업스토어를 열고 협업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였으며 이달 18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 국내에서는 불리1803의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백화점 매장, LF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불리1803은 19세기 프랑스 귀족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었던 장 뱅상 불리 파머시의 신비로운 뷰티 관리법을 완벽하게 복원하고 완성한 새로운 차원의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로 LF가 2016년 처음으로 국내 도입했다. 현재 프랑스, 미국, 영국, 덴마크, 호주를 비롯, 대만, 홍콩, 일본, 한국 등 전세계 10여국에 진출해 스킨케어 및 바디케어 제품, 향수, 향초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세계적인 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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