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16∼18일 천안글로벌러닝센터에서 해외 우수 정비기술인력 육성을 위한 제13회 현대자동차 세계 정비사 기능 경진대회를 개최했다.<사진=현대자동차 제공>
▲  현대자동차는 16∼18일 천안글로벌러닝센터에서 해외 우수 정비기술인력 육성을 위한 제13회 현대자동차 세계 정비사 기능 경진대회를 개최했다.<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현대자동차는 이달 16일부터 18일까지 천안 글로벌러닝센터에서 해외 우수 정비기술인력 육성을 위한 ‘제13회 현대자동차 세계 정비사 기능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차는 세계 각국에 있는 현대차 정비사의 정비 기술력을 높이고 사명감을 부여하기 위해 1995년부터 격년마다 경진대회를 열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예선을 통과한 51개국 66명과 기술정보 교류를 위한 참관인 등 총 117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대회 기간 동안 ▲실기 평가(엔진, 전기, 섀시, 단품 부문) ▲필기 평가(정비기술 이론 부문) 등 총 5개 부문에서 고장 진단 및 정비 능력을 겨뤘으며, 종합 점수 기준 금·은·동상 수상자 및 각 종목별 성적 우수자 등 총 21명이 상금과 메달을 받았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세계 최우수 정비사들이 자기 발전의 의지와 글로벌 서비스의 역사를 보여줄 수 있는 뜻 깊은 대회”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최일선에서 고생하고 있는 세계 정비사들의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전 세계 고객들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