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혼은 국민적 합의 우선돼야”, 22일 시정연설 靑 “공정에 대한 말 있을 것”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청와대 상춘재에서 7대 종단지도자들을 초청해 오찬간담회를 가졌다.[사진=청와대] 
▲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청와대 상춘재에서 7대 종단지도자들을 초청해 오찬간담회를 가졌다.[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기독교계의 동성애 문제 제기에 “동성혼에 대해서는 국민적 합의가 우선되어야 된다. 다만 성소수자들의 인권의 문제에 있어서는 사회적으로 박해를 받는다든지 차별을 받는다든지 그래서는 안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문 대통령의 7대 종단 지도자 초청 오찬 간담회에서  김성복 한국교회총연합 공동대표의 성소수자 인권법에 대한 문제제기에 대해 문 대통령이 이같은 정도의 답변을 했다고 전했다.

성소수자 문제와 관련해 자리를 함께한 김희중 대주교도 프란치스코 교황의 말을 빌려 천주교 입장에서 “저희도 성소수자를 인정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그들의 인권은 존중되어야 하고, 차별되어서 안 된다라고 교황님이 말하신 바가 있다”라고 했다고 했다. 김 대주교는 “성소수자의 인권을 존중하는 것이지, 성소수자를 인정하는 것이 아니다”며 동성애 인정과 성 소수자 인권을 구별해서 얘기했다고 했다.

22일 예정된 문 대통령의 국회 시정연설 내용에 대해 청와대 관계자는 “시정연설이니 만큼 예산에 대한 부분들 당연히 언급이 있으실 것이고, 또 공정에 대한 말씀들도 있을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이날 ‘버닝썬 사건’ 윤모 총경의 아내 특혜 파견 의혹과 관련해 윤 총경 부부와 문재인 대통령 딸과의 유착 의혹을 제기한데 대해 이 관계자는 “전혀 사실무근이고 굉장히 유감”이라며 “계속해 이런 확인되지 않는 의혹들을 제기하는데, 이런 것들보다는 국회에 더 많은 에너지를 모아주셔야 되지 않을까”라고 힐난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