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군인권센터 주장은 거짓, 가짜뉴스...법적조치 할 것”
임태훈 “한국당 법적조치 환영...검찰 수사로 진실 밝혀질 것”
정경두 “처리 방안 검토한 뒤 논의할 것”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기무사 계엄령 문건 연루 의혹을 부인했다. <사진=연합뉴스>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기무사 계엄령 문건 연루 의혹을 부인했다.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기무사 계엄령 문건에 자신이 개입했다는 군인권센터의 주장에 대해 “계엄령의 ‘계’자도 못들었다”며 의혹을 부인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2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군 인권센터가 촛불정국 당시 기무사가 주도한 계엄령 모의가 NSC를 중심으로 논의가 이뤄졌으며, 당시 대통령 권한대행이었던 황 대표가 NSC의장 자격으로 참석했다’는 주장에 이 같이 답했다.

그러면서 “전에 그런말을 했을 것이다 저는 계엄령의 ‘계’자로 못들었다”며 “당시 저에겐 보고된 바가 전혀 없었다. 군인권센터가 이야기 한 것은 거짓이다. 그냥 넘어갈 수 없다”며 “고소나 고발을 통해 사법조치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황 대표는 ‘군 인권센터가 NSC 소집날짜를 밝히며 황 대표가 참석했다고 했다’는 질문에 “제가 NSC에 참석할 일 있으면 참석 했다. 당시 계엄사 문건은 본 일도 들은 일도 없다. 제기된 주장은 가짜뉴스이고 거짓이다”며 “검찰의 수사결과가 엄중히 나올 것이라 본다”고 답했다.

이날 황 대표의 이 같은 입장 뒤 자유한국당은 해당 의혹을 제기한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을 검찰에 고발했다.

최교일 한국당 법률지원단장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당 차원에서 임 소장을 고발한다”며 “군사기밀보호법 위반과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임 소장이 입수한 기무사 ‘촛불 계엄령 문건은 2급 기밀이다”며 “군사기밀을 부정한 방법으로 입수하거나 누설한 의혹이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당의 이 같은 입장에 임 소장은 “자유한국당의 법적 조치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임 소장은 이날 MBC, YTN, TBC 라디오에 잇달아 출연해 “당시 황 대표가 이 사건을 몰랐다면 무능한 허수아비 였을것이고, 알았다면 내란 예비음모죄에 해당한다”며 “검찰수사로 이것이 드러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건을 저만 가지고 있는게 아니다. 검찰도 가지도 있다”며 “검찰이 수사를 제대로 안하니까 공익제보자가 저희에게 폭로한 것”이라고 문건 입수 경위를 설명했다.

임 소장은 “이 사건에 대해 검찰이 조직적으로 관련 의혹을 덮었다”며 “사건의 진상을 이번 기회에 수사해 밝혀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에 대해 국방부는 “관련 문건을 확인할 것이다”고 밝혔고 21일 국회 국방부 국정감사에 출석한 정경두 국방 장관역시 이 사안에 대해 “앞으로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검토하겠다”며 “처리방안을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