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대기업은 물론 금융권, 언론사 취직을 노리는 취업준비생에게 ‘일반상식’은 반드시 대비가 필요한 과목이다. 상식이라고는 해도 그 범위가 상당히 넓고 난이도도 만만치 않아 정확히 개념을 알고 있지 않으면 낭패를 보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특히 일반상식은 필기시험뿐 아니라 이후 면접 과정에서도 다양하게 활용되기 때문에 현명한 준비가 필요하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내놓은 ‘2020 에듀윌 공기업 기출 일반상식 3일끝장’은 취업준비생들의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단 3일 만에 일반상식 대비가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그 결과 온라인서점 예스24의 12월 취업/면접/상식 부문 베스트셀러에도 올랐다.

범위가 넓은 일반상식 분야는 그야말로 ‘나올 것’ 위주로 공부해야 효율적이다. 에듀윌 공기업 기출 일반상식 3일끝장에서는 최근 5개년 공기업 기출, 최근 1개년 금융권 기출 상식용어를 분석해, 가장 많이 나온 빈출 용어만 1,000여 개로 압축했다. 경제, 역사, 사회 등 출제 비중이 높은 영역을 우선순위로 두고, 꼭 알아야 할 중요 내용만 수록한 것이다. 

이렇게 추린 빈출 상식을 짧은 시간에 효율적으로 익히기 위해, 책에서는 ‘5단계 암기 전략’도 제공한다. 하나의 용어/개념을 ‘한 줄 설명-기출문제-예문-관련 용어-더 자세히 이해하기’ 과정을 통해 다섯 번 반복해서 학습하는 셈이다. 또한, 객관식 문항이 대부분인 공기업 일반상식 시험 특성상, 빠르게 최종 점검이 가능한 ‘SPEED CHECK’ 구간도 별도로 수록했다.
 
2020 에듀윌 공기업 기출 3일끝장 교재는 에듀윌 도서몰, 예스24, 알라딘 등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날 수 있다. 온라인서점 YES24에서는 이 교재를 포함해 에듀윌 도서를 2만 원 이상 구매 시, 양치 세트 또는 ‘노트패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리고 있다.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해 정부 기관상 10관왕을 달성한 종합교육기업이다. 특히,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한국리서치로부터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으로 입증 받은 유일한 기업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