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동형비례제 역이용해 자매정당 창당하면 보수우파가 선거 승리할 수도”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
▲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는 16일 석패율 제도 도입을 주장한 정의당을 향해 “연동형 비례대표제보다 더 나쁜 개악이 중진 살리기 석패율 제도”라며 “한때는 게리멘더링을 비난하더니 선거법을 이제 정의멘더링으로 만들려고 하나?”라고 비난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선거법 개정안과 관련한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의 갈등과 관련해 “정의당이 주장 하는 진보정치인을 위한 제도라면 대도시 중대선거구제를 주장해야지 본인 낙선 방지용인 석패율제 도입을 강권하는 것이 도리에 맞는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석패율제도는 권역별로 부패한 중진 살리기와 정의당 의석 확보 해주기에 불과하다. 결국 선거법 개정은 민주당으로서는 아무런 실효성이 없는 제도에 불과하기 때문에 강행 처리할 실익이 없다”고 주장했다.

또 그는 “선거법은 게임의 룰이다. 합의되지 않은 선거법은 정치적으로는 무효에 해당된다. 그만 폐기하고 검찰 장악도 포기하라. 선거법을 폐기하면 검찰 장악법은 위성 정당들이 도와주지 않는다”며 “정상적인 국회로 돌아가라. 그게 그나마 무능, 부패한 문 정권이 살 길”이라고 얘기했다.

앞서 홍 전 대표는 전날에도 페이스북에 “민주당과 그 위성정당들이 모여 선거법 개혁 논의를 한답시고 하면서 6개 권역별로 석패율 1개씩 도입하고자 하는 것은 수도권 2중대 모 의원, TK 모 의원, PK 모 의원, 전남 모 의원, 전북 모 의원등 중진들이 2등을 해도 살리려는 더러운 암수”라고 했다.

또 그는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과 관련 “민주당은 정의당과 그 위성정당들 때문에 비례대표선거 만을 위한 자매정당 창당이 불가능하나 우리는 합심하여 자매정당을 창당하면 비례대표도 석권할 수 있다. 그래 니들 마음대로 해 보거라”라고 한국당이 유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했다.

이에 대해 “이를 역이용 하면 보수우파가 오히려 선거에 승리 할 수 있는 길도 있다. 강행, 추진해서 니들 마음대로 한번 해보라”라 “알바니아, 베네수엘라처럼 도입했다가 오히려 좌파들이 폐지하자고 난리 칠 수도 있다”며 “세상 일이 니들 마음대로 안 된다는 것을 알 날이 올 것”이라고 말했다.

보수야권이 여러 개의 자매정당들을 만들어 총선에 임해 비례대표 의석 중 다수를 확보하는 방안이 있다는 주장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