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은 협력회사와 상생협력 워크숍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10월 청계산에서 ‘2019 상생협력 워크숍’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 HDC현대산업개발은 협력회사와 상생협력 워크숍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10월 청계산에서 ‘2019 상생협력 워크숍’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은 설을 앞두고 2404억 원의 공사 및 자재대금을 협력사에 조기 지급한다.

상생경영을 위해 매년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에 대금 조기 지급해온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에도 14일과 15일 양일에 걸쳐 1월 협력사 대금 2404억 원을 조기에 지급한다. 이는 설 명절을 앞두고 자금 수요가 많은 협력사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려는 조치다. 이번 조기 집행으로 혜택을 받은 협력사는 320여 개 규모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최근 노임상승 등으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회사를 위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생 협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 밖에도 HDC현대산업개발은 협력회사 단기 금융지원을 위해 매월 무이자 대여를 시행하고 있으며, HDC현대산업개발이 금융기관에 조성한 상생 펀드를 300억 원으로 확대 조정해 협력회사 대출 시 2%P의 금리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1994년 건설업계 최초로 협력회사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한 ‘안전품질위원회’를 운영하는 등 협력회사와의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