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PK 축? 경남이 밀어줘 대선후보 했고 마지막 성적이 지난 지방선거 참패”

조해진 자유한국당 전 의원
▲ 조해진 자유한국당 전 의원

조해진 자유한국당 전 의원은 17일 유승민 의원이 새로운보수당에 남게 될 경우 “우리 통합보수정당의 비례정당으로 만들자는 합의 하에서 그런 선택이 이뤄진다면 괜찮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조 전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유 의원이 보수통합논의가 이뤄진다 해도 이준석 위원장과 새보수당에 남는 것을 고려한다는 보도에 대해 “그것까지 극단적으로 뭐 말하고 싶지 않다”면서 한국당과 새보수당의 통합과정에서 서로 합의가 될 경우 이 같은 선택이 가능하다는 뜻을 밝혔다.

이어 “그 합의된 시나리오가 아니고 서로 의견이 끝까지 상충해서 그런 일이 생긴다면 그건 전 참 불행한 일”이라며 “그렇게 되지 않도록 서로가 다 같이 노력해야 되는 것 아닌가”라고 얘기했다. 중앙선관위 결정으로 비례 위성정당 창당이 어려운 상황에서 새보수당을 대안으로 상정할 수 있다는 의미다.

또 그는 자신이 도전하는 경남 밀양·창녕·의령·함안 지역구에 출마 뜻을 밝힌 홍준표 전 대표 언급과 관련 “그건 이해할 수가 없다. 또 그에 대한 그 해석도 분분하기 때문에 그분의 생각이 정확하게 어떤 것인지 알 수가 없다”며 “고향에 출사표를 던진 것도 최종적인 의사는 아니고 다른 또 복안도 있다는 말이 나오는 있어 본인 생각이 정확하게 어떤 것인지는 알기 어렵다”고 말했다.

홍 전 대표가 흔들리는 부산·울산·경남(PK) 지역에서 자신이 중심적 역할을 하겠다고 한데 대해 “홍 전 대표가 당 대표로서 진두지휘했던 지난 번 지방선거 때는 전무후무한 참패를 당했다”며 “그런데 지금은 한 1년 정도 지나는 동안 여론이 완전히 반전돼 표의 결집이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이나 보수진영에서 보면 다른 사람이 나와 축, 중심역할이 있어야만 표가 결집된다고 말할 이유가 없는 상황”이라며 “이 지역에 내려와서 출마하겠다고 하니까 거꾸로 결집돼 가는 당 표심에 분란을 일으키는 것 아니냐, 분열시키는 것 아니냐, 당 내분과 갈등을 심화시켜가지고 표 결집을 흩어 놓는 것 아니냐”라고 힐난했다.

홍 전 대표가 경남 대표 인물로 자리매김 한 후 대권도전에 나서려는 것으로 해석되는데 대해 “그건 이미 한번 거친 경력이다. 이미 경남 도지사를 두 번 했고 그걸 바탕으로 해가지고 대통령 후보 했지 않나”라며 “이미 본인이 그런 정치적 실험은 이미 해본 것”이라고 얘기했다.

이어 “이미 우리가 한 번 경남의 대표로 밀어줘서 대통령 후보도 만들어줘 봤는데 마지막 성적이 지난 지방선거에 유례없는 참패 아니었나?”라고 반문한 뒤 “고향에 내려 와서 후배들이 가꿔놓은 이 표밭에 와서 비집고 들어오려는 이런 모양새는 역주행 하는 모양새”라고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